즐겨찾기+ 최종편집 : 2022-12-03 15:31: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결혼/돌
부고안내
 
뉴스 > 연예/스포츠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올림픽 대표팀 출격 문창진-이광혁
“대표팀에서도 포항의 힘 보여주겠다!”
최만수 기자 / goodshot6508@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8일(월) 16:10
공유 :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에
↑↑ 2016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표팀(U-22)에 선발돼 프랑스와 튀니지 평가전을 앞둔 포항스틸러스의 문창진과 이광혁(왼쪽부터)이 출국을 앞두고 포항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 투데이포항
2016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표팀(U-22)에 선발돼 프랑스와 튀니지 평가전을 앞둔 포항스틸러스의 문창진과 이광혁이 출국을 앞두고 포항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문창진, 이광혁이 포함된 올림픽 대표팀은 오는 11일 오후9시(한국시간 12일 오전 4시) 프랑스 U-21 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치르고, 이어 14일에는 튀니지 U-22대표팀과 경기를 펼친다.

문창진과 이광혁 등 K리그의 젊은 선수들 11명과 해외파 6명, 대학소속 5명이 포함된 이번 대표팀에서 문창진과 이광혁은 주전경쟁에서도 앞서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문창진과 이광혁은 2015시즌 K리그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며 자신의 진가를 알렸다.

문창진은 빠른 패스와 드리블로 공격의 시발점 역할로2015시즌 2골 2도움을 기록, 전남전과 대전전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쳤고, 지난 FA컵 32강에서도 활발한 움직임으로 포항을 16강에 올렸다.

또한 이광혁도 빠른 스피드와 활발한 움직임으로 지난 성남전에서는 데뷔골을 기록, 대전전에서는 승부를 결정짓는 쐐기골까지 기록하는 등 둘 모두 포항 공격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다음은 문창진과 이광혁의 인터뷰.
<문창진>
- 출국을 앞두고 있는데 현재 컨디션은.
"컨디션은 좋다. 팀에서도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대표팀에서도 포항의 힘을 보여주고 오겠다."
- 대표팀에서의 주전 경쟁은 자신이 있는가.
"선발 주전 경쟁은 당연히 자신이 있다. 아시아 본선과 올림픽에 가기 위한 첫 번째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경기당 한 골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오겠다."
- 이번 평가전에서의 각오는.
유럽 선수들과 경기를 하게 되는데 한국 선수들이 투쟁심에서 절대 밀리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줄것이다. 멀리서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포항 팬들과 한국 축구팬들에게 보답이 될 수 있도록 대표팀 모든 선수들이 한마음이 되어 뛰고 오겠다.

<이광혁>
- 이번 대표팀에서 막내다. 주전 경쟁은.
"나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이미 프로에서 형들과 경쟁을 하고 있고, 티아고 같은 외국인 선수하고도 경쟁을 하고 있다. 선발 주전 경쟁은 당연히 치열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고 자신감은 항상 넘친다."
- 유럽 선수들과 경기를 한다. 작은 체구로 어려움이 있을 것 같은데.
"고등학교부터 프로까지 대부분의 선수들이 나보다 체격이 컸다. 하지만 항상 나는 좋은 플레이를 펼쳤고 지금 프로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늘 내가 하던 플레이를 한다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대표팀에서의 목표는.
"기록적인 부분 보다는 평가전인 만큼 내 능력을 잘 발휘해서 감독님께 눈도장을 찍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훈련 때부터 좋은 모습을 보이고 기회가 찾아온다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오겠다."

최만수 기자  goodshot6508@naver.com
- Copyrights ⓒ미디어경북.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 페이지로
최신뉴스
포항시 남현수 통합사례관리사, ..  
호미반도 해안 따라 천연기념물 ..  
북구보건소 “금연 클리닉 QR코..  
포항시립합창단, ‘2022년 특..  
포항 수소연료전지 산업 육성 위..  
포항시, 겨울철 미세먼지로부터 ..  
포항 영일만4산단, 적극 행정으..  
‘오늘은 세무상담day’ 세금 ..  
포항시,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  
포항시, ‘2022 경상북도 자..  
2022 문화도시 포항 성과공유..  
슬리퍼를 신고 가는 동네 문화공..  
국립정동극장 예술단이 선보이는 ..  
RIST, 포항지역아동센터 과학..  
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형 ..  
실시간 많이본 뉴스  
포항시, ‘집중호우 대비 긴급 대책..
포항시, 에너지산업 대전환 ‘수소연..
포항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 ..
포항시 김성우 주무관 자체감사활동 ..
포항시캠핑협회 발대식 및 회장 취임..
동해안 최대 해양도시 포항의 수호신..
이차전지 특화단지 포항 유치 가속도..
RIST, 포항지역아동센터 과학 체..
포항시, 사격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
맛과 품질 우수한 포항 사과, ‘경..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상호: 미디어경북 / 발행인·편집인: 이현석 / 사업자등록번호: 506-81-85127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0257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 5번길 14(대잠동), 3층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 63번길 17, 203-502
mail: mediagb02@gmail.com / Tel: 010-5665-4369 / Fax : 054-274-3320/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현석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 / 마케팅 담당자: 이준혁 (010-250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