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문화재단은 포항 지역 대표 관광지인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와 아라예술촌 일원에서 오는 3월 3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 등 종합프로그램인 ‘삼삼하게 놀자구룡’을 개최한다.
포항시립연극단 특별공연 어린이뮤지컬 ‘피노키오의 모험’(카를로 콜로디 원작, 박훈영 각색, 반필우 연출)이 오는 24부터 26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포항문화재단이 대안공간 ‘space 298’에서 올해 첫 기획전시로 진행 중인 ‘우묵한 깊이, Overthrust’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포항시는 3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포은중앙도서관 3층 배움1터에서 김수희 박사와 함께 ‘해녀, 바다를 품다’라는 제목으로 우리나라 해녀와 해양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포항시는 2월 15일부터 3월 9일까지 ‘2023년 양성평등 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교향악단 제195회 정기연주회 ‘페르귄트’가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무대에 오른다.
포항시립미술관은 2월 9일부터 3월 10일까지 소장품 구입 공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인 ‘2023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포항시가 이달 1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문화관광 웹 플랫폼 ‘퐝퐝여행’ 개편 홍보 이벤트 ‘퐝퐝여행과 함께하는 퐝슐랭’을 진행한다.
포항시는 최근 ‘웰빙’, ‘건강’, ‘행복’을 합친 용어인,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의 심신 건강과 치유를 위해 '포항 숲' 재정비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다.
포항시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포항청춘센터&청년창업플랫폼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2월의 꿈틀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건강 취약계층을 위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활용한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실시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9일부터 시민들의 전시 이해를 돕는 도슨트 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은 2월 8일부터 28일까지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 20여 명을 모집한다.
인디플러스 포항에서 연기파 배우 배두나와 실력파 신예 배우 김시은의 주연인 ‘다음 소희’를 2월 8일부터 정기 상영한다.
포항시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난방 수요가 급등한 가운데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한시 긴급 난방비 22억 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건강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포항의료원과 연계해 검사·입원·수술비 등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포항시는 오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올 한 해 시민들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달집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도서의 인문적·시각적 요소와 조형 활동을 연계한 인문·예술 융합 프로그램으로 ‘프리다 칼로, 나를 만나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제4기 시민 식객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