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6일 죽장면 두마산촌생태마을에서 올해 농촌에서 살아보기 2기 참가자 및 마을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인생 나눔 소셜다이닝’을 개최했다. 이날 죽장면 마을주민들은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들이 3개월간의 느낀 점을 청취하고 의견을 공유하며 실제..
포항시는 호미곶에서 재배되는 경관 작물인 메밀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메밀국수’를 개발하는 등 지역 특성을 살린 제품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시는 호미곶 경관 농업 단지를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흥해읍 농업기술센터에서..
포항시는 지난해 정부의 산단 대개조 공모에 최종 선정돼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포항 산단 대개조 사업’이 성공적으로 순항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국가 핵심 경제거점이자 지역 경제의 근간이 되는 포항철강산업단지는 지구 온난화 대응을 위한 탄소 중립 요구와 함께 조성..
프랑스의 대표 경제일간지인 레제코(Les Echos)에 포항의 이차전지, 철강 등 혁신산업의 활력 넘치는 모습이 소개된다. 16일 포항시는 프랑스 대표 경제일간지인 레제코의 기샤르 기욤(Guichard Guillaume) 저널리스트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포항에..
“말은 민족의 정신이요, 글은 민족의 생명입니다.” 2019년에 개봉된 엄유나 감독의 영화 〈말모이〉에 나오는 대사다. 잘 알다시피, 이 영화는 일제 말기 암흑기 상황 속에서 우리의 말과 글을 수호하고자 했던 조선어학회의 사전편찬작업을 모티프로 하고 있다. 이 사전..
동경주 대표 축제인 ‘제2회 경주 감포항 가자미 축제’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감포항 남방파제 일원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감포읍발전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축제는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후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일보 2023 경주국제마라톤대회’가 9천 여 명의 국내‧외 선수 규모로 오는 21일 토요일 시내 일원에서 열린다.경상북도와 경주시, 대한육상연맹, 동아일보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엘리트선수 48명(국제남자부 18, 국내부 30)..
경주시가 일본 우사시와 교류가 증가함에 따라 두 도시 간 우호관계를 ‘해외우호도시’에서 ‘자매도시’로 대폭 격상했다.경주시는 일본 우사시와 자매도시협정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13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정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고레나가 슈지 우사시장을 ..
포항시는 13일 기북면 다목적복지관에서 지역 내 귀농·귀촌인, 지역주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회 지역주민 화합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기북두렁마을 및 다함께 차차차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수제 소품을 판매하고 지역주민들과 귀농·귀촌인..
포은오천도서관이 리모델링과 신축공사로 새단장하고, 어린이 특화도서관으로 재개관했다. 포항시는 14일 포은오천도서관에서 ‘포은오천도서관 개관식 및 2023 대한민국 동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김병욱 국회의원, 한국..
이강덕 포항시장과 일자리경제국 부서장 등 10여 명은 13일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본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의 포항시청 내방 당시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본원 초청에 따른 것으로, 지난 4월 개원한 미래..
(사)예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회장 전장홍)는 12일 오후 3시 예천읍 서본리 91-1(동학기념공원)에서 예천동학농민혁명 서정자들 전투 기념비 제막식을 개최했다. ‘서정자들 전투 기념비’는 1894년 9월 27일 서정자들에서 동학농민군과 민보군 사이에 벌어진 전투를 ..
구미시는 오는 11월 11일 삼일문고에서 유은실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북콘서트)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구미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돼 많은 사랑을 받은 유은실 작가의 ‘순례 주택’을 통해 ‘진정한 어른이 무엇인지’, ‘진정한 어른으로 거듭나기 위한 조건’을 주제로..
구미시는 지난 12일 농업기술센터 미래 농업교육관 중회의실에서 ‘2023년 구미시 귀농 귀촌 아카데미’ 개강식을 열고 3개월간의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이번 교육은 10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귀농 귀촌(예정 및 희망)인 28명 대상으로 총 12회 63시간에 걸..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광열, 이하 재단)은 마을 간 교류와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영덕 9개 읍·면 마을회관 보드게임 대회 <꽃의 대화>를 10월 17일 개최한다고밝혔다. 영덕 마을회관 교류전 <꽃의 대화>는 우리 전통 놀이를 통해 평소 만..
경주시립극단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료 40% 특별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13일 밝혔다.할인 대상 공연은 다음달 17일부터 19일까지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열리는 경주시립극단 제128회 정기공연 ‘안네 프랑크’이다.‘안네 프랑크’는 학창시..
경주 동궁원은 오는 21일과 다음달 4일 오후 2시 느티나무 광장에서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오는 21일 버스킹에는 싱어송라이터인 김동식, 팝페라가수로 활동하는 배은희, 개그맨이자 대학교수인 김홍식의 3인 3색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다음달 4일 버스킹에는 경주의 어..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23 독도의 날을 맞아 이달 22일 오후 5시 경주문화관1918 광장에서 ‘독도사랑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이번 버스킹은 ‘찬란한 대한의 땅, 독도’ 라는 주제로 음악을 통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더불어 2025 APEC..
경주 월정교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특별 수상무대에서 15일 오후 6시부터 ‘2023 경주 국제뮤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총 출연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특히 출연자 중 영국의 성악가이자..
포항시가 소상공인의 새로운 판로개척의 시도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현장 스튜디오에 접목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역량 강화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포항시는 올해 5월 포항국제불빛축제와 연계해 개최한 ‘포항시 동행축제’에 대규모 오프라인 판촉 행사와 더불어 현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