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직원들의 설비관리 노력을 통해 설비가동 효율을 높이며 철강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에서 27일 막내린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경북은 2년 연속 종합 3위에 오르는 눈부신 성과를 이어갔다. 경북은 나흘 동안 열린 이번 대회에서 금 31개, 은 43개, 동 44개를 따내며 지난해에 이어 종합 3위를 달성해 안정적인 학교체육의 기반을 굳건히 다졌다.
포항스틸러스의 U-15팀(포철중)이 제43회 전국소년체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포철중은 27일 오후 2시 인천 남동근린공원축구장에서 열린 결승에서 '제철가 형제' 광양제철중을 5-1로 대파하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현대제철 인천공장이 전기로 단위공장으로는 국내 최초로 제강 누계 1억톤을 돌파했다. 1953년 국내 최초의 철강회사로 출범한 현대제철 인천공장은 1956년 11월15일 평로를 가동 개시해 첫해 118톤의 쇳물을 뽑아냈다.
경북선수단이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페이스를 끌어올리고 있다. 경북은 대회 이틀째인 25일 양궁, 육상, 유도, 체조 등에서 무더기 금메달을 추가해 이날까지 금 20, 은 31, 동 22개(총 73개)를 획득, 금메달 순위에서 경기(58개), 서울(38개)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포항시의원 '아'선거구(연일읍, 대송면) 새누리당 방진길 후보는 지난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밭다지기에 들어갔다.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후보는 주말을 맞아 본격적인 거리 유세 및 선거운동을 이어갔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캠프는 ‘수화 로고송’ 등을 통해 선거운동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면서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디펜딩챔피언’ 포항스틸러스가 AFC챔피언스리그(ACL) 8강 진출, FA컵 3년 연속 우승 도전과 함께 K리그 순위표에서도 맨 꼭대기에 이름을 올리는 등 가장 뜨거운 이슈를 만들어 내며 신바람을 이어가고 있다.
경북도, 포항시, 한동대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고출력레이저 상용화 기반구축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포항시는 23일 산업통상자원부 ‘2014년도 산업핵심 기술개발 사업’의 공모과제에 한동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25일 국가 안전 인프라 구축과 세월호 사고 피해자 가족 지원을 위한 성금 36억40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경북선수단이 제43회 전국소년체전을 불안하게 출발했다. 경북은 23일 인천시 일원에서 열린 종목별 사전경기에서 1승8패의 부진을 면치 못했다.
포항시의회의원 사선거구(상대·해도동) 무소속 이순동 후보는 22일 오후 4시 상대시장입구에서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밭갈이에 나섰다. 이날 이순동 후보의 출정식에는 박기환 전 포항시장이 축사를 하며 분위기를 띄웠고, 이상천 전 경북도의회의장, 이태조 전 도의원을 비롯해 상대청년회, 특우회원, 상대시장상우회원, 관변단체장, 자생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캠프는 지난 22일부터 ‘명예 일일 선거대책본부장’제도를 시행, 선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일일 명예 선대본부장은 6.4지방선거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강덕 새누리당 후보의 공약과 선거활동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방과후 학습을 돕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이들은 바로 포항제철소 제선부 엔지니어로 구성된 ‘사랑의 공부방’ 선생님들.
‘포항구장의 사나이’ 이승엽의 홈런포가 이틀 연속 폭발했다. 이승엽은 22일 포항구장에서 열린 롯데와의 경기 4회말 롯데 선발 김사율의 6구째 132km 체인지업을 걷어 올려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시즌 7호)를 터뜨렸다.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후보는 22일 공식선거 운동 첫날을 맞아 13일간의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 후보는 이날 새벽 6시 수도산 충혼탑을 참배하고 형산 로타리로 이동, 출근길 근로자들에게 인사를 했다.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고하는 《2013 포스코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20일 발간했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는 22일 오후 2시 포항시청 앞 광장에서 ‘6.4지방선거 포항시장 선거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밭다지기에 나섰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미술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 공연은 생활 속 문화 향유 확산을 위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제정한 정부 정책과 연계해 포항시립미술관과 포항시립교향악단이 공동으로 마련한 소규모 콘서트 형태의 음악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