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원 개원 이래 최초로 장애인 강좌 2개 개설해 ‘눈길’- 1월 2일부터 5주 과정으로 41개 강좌 운영...시민 수요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3년 1월 겨울 특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겨울 특강 프로그램은 1월 2일부터 5주 과정으로 총 41개 강좌를 운영하며, 포항시에 거주하는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 675명을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청년 취업에 꼭 필요한 ‘면접 합격 보이스 트레이닝’,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가치 있는 꿈을 찾아가는 유학’, ‘드론 비행 원리와 조종체험’, ‘LEGO 과학원리(초등3~5)’ 등 정규강좌와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특히, 평생학습원 개원 이래 최초로 장애인 강좌를 개설해 눈길을 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요가와 스트레칭(동반 1인)’, ‘발달장애인 난타(동반 1인) 두 개 강좌를 개설했으며, 장애인 강좌는 인터넷 신청 외에도 방문 접수와 대리접수가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장애인 강좌, 초등학생 강좌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시민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모든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