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가 오는 7월까지 캠퍼스 전시홀에서 <상반기 전시 작가 공모> 선정 작가 3인의 개인전을 잇따라 개최한다.지난해 진행한 <경북 작가 기획전>의 후속으로 마련된 이 전시는 <2023 경북웹툰캠퍼스 상반기 전시 작가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경북 지역 작가 3인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5월 로우 작가의 <나의 시선, 너의 눈빛 : 포항을 바라보는 캐릭터들>을 시작으로 6월과 7월에는 결 작가, 이경석 작가의 개인전이 각각 이어질 예정이다.
첫 주인공은 로우 작가로 포항의 이모저모를 담은 작품과 이를 활용한 여러 굿즈를 통해 지역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포항의 시조(市鳥) 갈매기를 형상화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비롯, 호미곶과 형산강 등 자연경관과 사랑스러운 캐릭터가 한데 어우러진 일러스트를 선보이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이번 전시에는 ▲캐릭터 일러스트 20점 ▲회화 작품 10점 ▲관련 영상 2편 등 총 30점의 작품과 2개의 영상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로우 작가전은 5월 31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캠퍼스 1층 전시홀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3월 개소 이후 개관 1년을 맞은 캠퍼스는 수준별 교육 프로그램과 레지던시형 창작 공간 운영을 비롯한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웹툰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전 <경북 작가 기획전>으로 지역 작가 홍보는 물론 관람객들의 많은 성원을 얻은 바 있어, 이번 전시 역시 그 귀추가 주목된다.이종수 진흥원장은 “지난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경북 작가 기획전>이 새로운 지역 작가들과 함께 웹툰팬들을 반길 것”이라며, “전시와 캠퍼스에서 진행될 교육 프로그램 및 지원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