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에서 개최하는‘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오는 10월 12일 9회차를 맞이한다. 본 프로그램은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나 역자 혹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올해 총 10회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이번 9회차 강연은 10월 12일(목) 오후 7시,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에서 진행한다. 본 강연에서는 도서‘퀀텀의 세계’에 대해 저자 이순칠 카이스트 교수가 양자물리, 양자얽힘, 양자컴퓨터, 양자기술의 현재·미래에 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강연 후 청중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며, 활발한 참여자에게는 강연 도서를 증정한다.
강연의 상세 일정 및 장소 등의 내용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관련 문의처는 054-279-1288(국제협력팀)이다.
저자강연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대한민국 양자 정보 1세대 연구자이자 양자컴퓨터 연구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순칠 교수는 본 강연을 통해 양자역학의 기본부터 양자 정보기술의 최전선까지 우리가 알아야 하는 양자컴퓨터의 모든 것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할 예정이다. 양자컴퓨터라는 미래 기술의 이해에 관심을 가지는 시민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