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매주 주말 5~7세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데굴데굴 우리 가족 타임캡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육은 1일 2회씩 총 8회 차로 운영되며 모두 40팀을 모집한다. 교육은 현재 전시 중인 ‘디지털 커넥션’ 출품 작품 스튜디오 엠버스703의 ‘메타 타임 캡슐’을 바탕으로 AR 앱을 활용해 가상 세계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디지털 공간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디지털 커넥션’은 디지털 문화의 열풍 속 신기술의 향연이 펼쳐지는 이 시대, 룸톤, 양민하, 스튜디오 엠버스703, 박정선, 최성록, 안가영 등 6명의 작가와 함께 디지털 감각으로 체험을 구체화하는 오늘의 예술을 소개하는 전시다.
시립미술관은 기획전시와 함께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 어린이 동반 가족 프로그램’은 미술을 통한 가족 간의 연대와 특별한 소통 시간을 제공한다. 또한 표현의 자유와 자신감, 협동심 등을 심어줄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예술을 다양하게 바라보고 즐기는 방법을 제시한다. 접수는 3일부터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www.poma.kr)에서 선착순으로 시작한다. 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수업 당일 사전 연락 없이 불참하면 다음 프로그램 신청이 1회 제한된다. 관련 문의는 시립미술관(☎270-4706, 270-463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