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사라져 가는 전통문화의 발전을 위해 한옥 건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이달 6일부터 28일까지 농어민수당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포항시 농특산물 쇼핑몰 포항마켓’과 ‘경상북도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간 통합플랫폼을 2월 중 구축하고, 지역 농특산품 온라인 판매를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포항시가 새해에도 떨어질 줄 모르는 물가를 잡기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대책 마련에 돌입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수학연구소는 최근 18회 일주(一洲)수학학교를 수학과 최윤성 교수 주관 아래 고등과학원(KIAS, Korea Institute of Advanced Study)에서 개최했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이 무릎 연골의 미세구조를 그대로 재현한 연골모방조직을 구현하는데 성공함으로써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 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위원장 강창호)가 2022년 2월부터 2023년 1월까지 1년을 정리하는 보고 자료집 「언론에 비친 포스코 CEO의 사회적 문제들과 범대위의 목소리」를 발간했다.
포항시가 ‘99% 에너지복지시대’ 실현을 위해 ‘2023년 에너지 복지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연구팀은 조밀하고 결함이 없는 박막 형태의 유-무기 하이브리드 유전층에 대한 고효율 가교 전략을 제안했다. 이 연구는 세계적인 권위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는 이달부터 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인지 저하자 및 경도인지장애, 경증 치매 환자,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은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시를 함께 만들어갈 제1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에 뜬 보름달
포항시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난방 수요가 급등한 가운데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한시 긴급 난방비 22억 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에서 바르는 연고 대신 빛으로 상처를 치료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내놓았다. 신소재공학과 한세광 교수팀에서 개발한 이 연구는 광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빛, 과학과 응용(Light:Science and Applications)’에 게재됐다.
[전쟁과 평화 – 우리는 현재를 어떻게 응시해야 하며, 어떤 교육을 고민해야 하는 것일까?]
포항시는 교육부·경북도·포스텍과 3일 포스텍 본관 대회의실에서 ‘의사과학자 양성 교육부 장관 간담회’를 개최, ‘포스텍 연구 중심 의과대학’ 설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포항시는 3일 포항고등학교에서 교육부 주관으로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일(금) 포항을 방문하여 아동양육시설과 고교‧대학 등 포항의 교육기관과 현안 간담회를 진행한다.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 퇴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포스코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위원장 강창호)는 오는 14일 관광버스 20여 대를 동원해 상경한 뒤 용산 대통령실과 서울 포스코센터 등 2곳에서 최정우 회장 퇴진 집회를 갖기로 결정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건강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포항의료원과 연계해 검사·입원·수술비 등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을 연중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