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포항에서 살면서 학문을 연구하고 풍경을 노래했던 선현들의 문집을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책임연구원 김윤규 교수)이 알기 쉬운 현대어로 번역한 문집이 출간됐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50만 인구회복과 저출산 극복을 위해 다양한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아이 낳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문화재청(청장 최응천)이 국내에 있는 나무화석 중 최초로 ‘포항 금광리 신생대 나무화석(浦項 金光里 新生代 나무化石, Cenozoic fossil wood from Geumgwangri, Pohang)’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27일 지정 고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26일 포스코국제관에서 도시의 혁신성장을 위한 미래전략을 수립하고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도시 미래 포럼’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최근 녹내장의 안압 측정과 안약 투여를 관리해주는 안압 센서와 약물전달시스템이 통합된 무선구동 '스마트 콘택트렌즈' 기술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에 의해 개발됐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연일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 취약계층의 한랭질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야외활동 자제를 당부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26일 시립미술관 1층 로비에서 2023년의 시작을 알리는 제70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개최한다.
포항시는 2023년 표준지공시지가가 지난해 대비 남구 6.87%, 북구 6.7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포항시는 최근 한우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한우 수급 대책을 마련하고 지원에 나선다.
최근 시설 퇴소 아동에 대한 보호 체계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가 시설 퇴소, 가정위탁 보호의 종료 등으로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강흥식 신임 방사광가속기 소장을 만나 취임을 축하하고, 신산업 육성에 상호협력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포항시는 지속가능한 미래핵심 신성장산업 확장을 위한 산업 용지 확보방안 대책 회의를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지난 20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며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포항시가 평생학습원 개원 10주년을 맞아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포스코가 포항제철소17개 모든 압연공장 복구를 완료하고20일부터 완전 정상 조업체제로 돌입한다.
19일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에 따르면, 포항 남구의 구평리항과 신창1리항이 해수부 공모사업인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포항시는 설 성수품 수급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농할)’ 행사에 죽도농산물시장이 선정돼 구매 금액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준다고 밝혔다.
포항시 평생교육과는 지난 18일 설 명절을 앞두고 남구 대해불빛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는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