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포스코 탄소중립 프로그램’ 6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탄소중립’이란 경제활동 등으로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해 실질적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로(zero)’로 만드는 것을 일컫는 말로, 기업이 이를 위해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거나 숲 조성 등을 통해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상쇄해야 한다.
한국철강협회는 21일 포스코센터 서관 18층 스틸클럽에서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갖고 제8대 회장에 포스코 권오준 회장을 선임했다.
포항시의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교향악단 지휘자, 연극단 연출자의 상임 전환 주장이 제기됐다. 또 생활폐기물 에너지화사업의 지연으로 압축포장 베일의 장기 적재로 환경오염 우려도 지적됐다.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현종혁)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9층 이벤트 홀에서 '제1회 출산용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새누리당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은 20일 성범죄 전력을 가진 교원은 예외 없이(초·중·고·대학·사립 등) 교단에서 퇴출시킬 수 있도록 법령을 정비한 「교육공무원법」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포스코 인도네시아 제철소가 지난해 9월부터 제철소 인근 학교에 대해 시작한 교육환경 개선활동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난 18일 마련했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20일 오후 2시 포항시 남구 새천년대로 쉐보레자동차빌딩 4층에서 지지자 및 시민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심잡기에 들어갔다.
이준영 포항시의원(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 포항시 ‘차’선거구(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호미곶면) 출마를 선언했다.
포항스틸러스가 22일 수원삼성과의 경기 당일 북문광장에서 ‘스틸야드 7080’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미시를 박정희시로 바꾸자고 제안했던 박승호 새누리당 경북도지사 예비후보(전 포항시장)가 20일에는 “김천(구미)역을 박정희역으로 바꾸자”고 제안했다.
'POSCO The Great' 구현 위한 임원들의 의지 표현 포스코 권오준 회장을 비롯한 임원 전원이 급여 일부를 반납하기로 했다.
(재)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 소장 김승환)는 아태권역을 대표하는 15개국 석학들과 정책연구자들이 모여 글로벌 협력의 바람직한 방향과 기초과학의 기여방안을 도모하고자 20일 오후 4시 POSCO 국제관에서 ‘2014 기초과학 아태협력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포항시의원 라 선거구(두호 중앙 죽도동) 이준택 예비후보(전 이병석부의장 3급 상당 비서관)가 포항 중앙상가의 상권회복을 위해 대형공공주차장 확보를 제시했다.
롯데백화점 포항점(점장 현종혁)이 새 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9층 이벤트홀에서 '해외 명품 특집전'을 마련한다.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체육회가 주관하는 2014 경상북도소년 체육대회가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예천공설운동장 및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3일간 개최된다.
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 기초자치단체장 여성우선추천지역으로 포항을 사실상 확정하면서 큰 파장이 일고 있다. 새누리당은 18일 밤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회의를 열고 경북지역 여성우선추천지역으로 포항을 결정했다.
챔피언은 달랐다. 포항스틸러스가 1명이 퇴장당하는 수적 열세 속에서 극적인 무승부를 이뤘다. 포항은 18일 스틸야드에서 열린 산둥 루넝과의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E조 3차전에서 신광훈이 전반 초반 퇴장당하고 바그너 러브에게 페널티킥으로 2골을 내주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으나 김태수, 김승대의 릴레이 골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김희수 도의원이 이번 6.4지방선거 경북도의회의원 선거 포항제2선거구(용흥·양학·우창)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포항 ‘죽도시장’, ‘영일대 누각 및 포항운하’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관광의 별’ 후보에 올랐다.
탤런트 김혜자 씨가 경상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28일부터 29일까지 1인 11역의 공연으로 우리의 삶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를 깨닫게 하는 감동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