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 포항거점체력센터는 다문화 가족의 체육활동 참여 동기 부여와 체력향상을 위해 23일 포항시 다문화지원센터에서 출장 체력측정 서비스를 실시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인복지회관은 24일 중국 ‘안휘성 노인대학’ 회원단을 초청해 포항시노인복지회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문화교류행사를 가졌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만병의 근원인 복부비만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평생교육관(관장 정순완)은 ‘제53기 여성대학’과 ‘부부행복스쿨’을 운영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오는 25일 포항시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뇌졸중의 날’을 기념해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저렴한 가격으로 영업하며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착한가격업소(물가안정) 95개소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안내책자를 제작해 물가안정을 유도한다.
사는 재미, 파는 재미로 시민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는 포항벼룩시장이 11월 2일은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포항운하 물관리센터 앞에서 개장한다.
포항시립예술단(단장 정병윤)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포항시립교향악단 특별음악회인 ‘청소년 협주곡의 밤’을 개최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16일 의료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여성은 골밀도 검사를, 남성은 전립선 검사를 무료로 실시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5일부터 계절 인플루엔자(독감)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은 19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 ‘셜록홈즈 : 앤더슨 가의 비밀’(이하 셜록홈즈 시즌1)을 공연한다.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가을들녘과 맑은 하늘을 감상하며 마음껏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슬로우와 힐링이 있는 산촌마을 여행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오는 12월까지 심뇌혈관질환의 대표적 선행질환인 당뇨병 환자의 자가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제3기 당뇨병 상설교육장’을 개설한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11일 국민건강증진운동본부 별마당 인형극회를 초청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예방을 주제로 한 ‘초록이의 도시여행’인형극을 공연했다.
포항시는 4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 민방위 교육에 참가하지 못한 민방위대원들을 위해 11월 3일부터 19일까지 기간 중 6일간에 걸쳐 민방위 강사를 편성해 보충2차 교육을 실시한다.
동해면 문화체육회(회장 나학엽)와 향토청년회(회장 김기수)는 지난 12, 13일 양일간 동해면민운동장에서 ‘제8회 연오랑세오녀 축제’를 개최했다.
포항시립연극단은 오는 15일부터 10월 27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구룡포 근대문화역사 거리와 일본인 가옥거리를 배경으로 한 창작극 ‘물고기의 귀향’으로 포항 시민과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포항시새마을부녀회가 10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2회 새마을 한마음 합창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선선한 바람이 불고, 울긋불긋 단풍으로 바뀌는 가을을 포항 도심 가까이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이 있다.
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포항시 남구 장기면 학계리에 소재한 ‘포항 뇌성산 뇌록산지(浦項 磊城山 磊綠産地)’를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