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주 대릉원 미디어아트’가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32일 간 매일 밤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대릉원에서 개최된다. 이로 인해경주를 대표하는 사적지 대릉원이 한 달간 매일 밤마다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들고 있다.대릉원 대나무숲 광장에서 열린..
포항시가 4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ESG 선도기업 수소 통근버스 전환 업무협약식’에 참석하며, 수소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수소 모빌리티 보급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포항시에 따르면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
※ 싸가지: 사람에 대한 예의나 배려를 속되게 이르는 말. 또는 그러한 예의나 배려가 없는 사람을 속되게 이르는 말.제가 중학교 2학년일 때 반에서 소위 일진이라고 불리는 영민(가명: 假名)이가 저에게 2천 원만 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제가 뭔 힘이 있겠습니까?! ..
‘최정우 퇴출! 포스코홀딩스 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포스코 범대위)는 7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경영진만을 위한 스톡그랜트 행사, 미래기술연구원 본원과 포스코홀딩스 본사의 형식적 포항 설치 등 개인적 탐욕으로 국민과 포항시민들의 공분을 사고 ..
“나환자와 결핵 환자 치료 등 울릉도 주민들을 위해 젊음을 바친 ‘한국의 슈바이처 이일선 목사’를 아시나요!”1961년 울릉도로 들어가 18년간 울릉도 주민들을 위해 헌신한 의사이자 목회자요, 농촌 계몽 운동가였던 고(故) 이일선 목사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다.재..
지난 1일, 영남대 사회학과(지도교수 정용교) 재학생 30명이 지속가능한 농촌사회의 발전과 도농교류의 선진사례를 견학하기 위해 포항시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과 봉좌마을을 방문했다. ..
‘1초’는 얼마나 짧은 시간일까? 1초는 하루 24시간의 86,400분의 1에 해당하며, 시속 300킬로미터(km)로 달리는 KTX 기차가 약 83미터(m)를 갈 수 있는 시간이다. 또, 사람이 눈을 한 번 감았다 뜨는데 평균 0.3초가 걸리기 때문에 세 번 정도 눈을..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국제법률대학원(Handong International Law School) 졸업생 30명이 지난 2월 실시된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병행하며 수업을 지속하며 단일 시험 최대..
상주박물관(관장 윤호필, 이하 박물관)은 상반기 특별기획전 <인쇄·출판, 역사와 지혜의 숲을 만들다> 개막식을 5월 2일(화) 개최하였으며, 전시는 5월 3일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상주는 오랜 역사만큼 다양한 기록들이 만들어진 곳으로, 시대와 나라..
포항시립미술관 장두건 미술상 운영위원회는 ‘제19회 장두건 미술상’ 수상 작가로 신미정 작가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영상·설치 미술가인 신미정 작가는 1983년 포항에서 출생해 추계예술대학(학사)과 프랑스 디종국립고등미술대학(학사, 석사)에서 조형예술을 전공했으..
포항시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가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예비 창업가 육성사업’ 대상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예비 창업가 육성사업’은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대상자..
포항시를 비롯한 23개 기초지자체로 구성된 전국원전인근지역동맹(이하 전국원전동맹)은 2일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국회 의원회관 대회실에서 개최했다. 원전 인근지역 지자체 주민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등 4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토론회는 △정책연..
상주자전거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꿈을 싣는 자전거’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박물관 2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체험행사는 다양한 재료로 만들기 공예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포항시는 6일 송도 솔밭에서 오전 10시부터 시민 대상 체험행사 ‘숲이랑 놀아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송도 솔밭 물빛누리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 세대의 옛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추억을 가족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포항시는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법령, 제도 등)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1일부터 31일까지 ‘2023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분야는 시민 생활과 경제활동으로 구분되며, △출산, 육아, 저소득층 및 노인..
포항시는 국가유공자와 가족의 명예,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이달 개관을 앞둔 통합보훈회관의 건립에 힘을 쏟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989년 포항에 건립된 보훈회관은 건물이 노후화되고 협소한 관계로 10개 보훈단체가 모두 입주하는 것이 불가능해 통합보훈회관 건립 ..
포항시는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실·국장 및 용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유치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 이전 추진 가시화에 선제 대응과 함께 지역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지방소멸 대응 및 ..
대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강수)는 지난 28일 2층 회의실에서 A씨(69.여)에 대한 실제 사례 개입 및 지원 방향의 자문을 구하기 위한 포항시청 현장 슈퍼바이저 통합사례 관리사에게 1:1 현장 슈퍼비전을 제공받았다. ..
키치 예술의 선구자 마르셸 뒤샹의 LHOOQ 복제(수염난 모나리자) 이후 그의 후배들에 의해 패러디 된 작품들입니다. 무한한 복제와 저급한 모방이라는 소비사회의 속성을 또한 속악한 일상의 세속적 욕망을 고급예술의 대명사 격인 모나리자 위에 덧씌우고 있습니다. 시사 하는..
목전의 4월은 마치 캄캄한 터널로 향하는 입구와 같다. 그 터널로 들어서자마자 한 줄기 빛이 쏟아지는 출구로 가닿기까지는 별수가 없다. 그저 눈앞의 어둠을 응시한 채 오직 내 몸에서 들려오는 미세한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밖에 없다. 엄연히 말해 그 소리는 불명확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