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생명과학과 장지원 교수·오유정 씨 연구팀이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산타바바라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전사 개시 사이트 (transcription start site) 매핑을 통해 진화적으로 보존된 BTB 도메인 가진 징크 핑거 단백질 ’ZBTB12‘를 발견하고, 이 단백질이 인간 만능줄기세포(hPSC)의 역분화를 막는 분자 장벽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이 연구는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3일부터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경북도서관에서 ‘마음 쉼 도서관’을 운영한다.
경주시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을 위해 올해 함께 활동할 청소년오케스트라 신규단원을 오는 3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4일까지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예천온천에서 온천욕도 즐기고 온 가족이 함께 여가생활 및 농촌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주말농장을 분양한다.
경주시가 청년 농업인들에게 스마트팜 운영 경험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영농창업 정착을 위해 ‘경영실습임대농장’을 운영할 임차인을 모집한다.
POSTECH 화학과 장영태 교수, IT 융합공학과 강남영 연구교수, 화학과 권화영 연구교수, 통합과정 조희원‧이순혁 씨로 이뤄진 연구팀은 새로운 메커니즘을 가진 최초의 M2 선택 프로브 “CDg18”을 개발했다. 이 연구성과는 화학분야 최고 권위 학술지 중 하나인 ‘미국화학회지(Journal of the American Chemical Society)’에 게재됐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과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조지아텍) 연구진이 약물의 독성을 미리 관찰해 볼 수 있는 인공 심장을 프린팅하는 데 성공했다.
포항시는 저소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포항시 북구치매안심센터는 3월부터 5월까지 치매 가족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치매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교실 ‘헤아림’(기본과정)과 웰다잉 자서전 쓰기 ‘쓰담’(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음주 폐해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및 문화 조성을 위해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절주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 공동주택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 음식물 쓰레기 감량 우수 공동주택 시상’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포항시립합창단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116회 정기연주회 ‘봄을 그리다’를 개최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 초청 2023 신춘음악회 ‘드보르작을 봄(春)’을 개최한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20일부터 24일까지 ‘흥해읍 성곡리 도시형 케어팜’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대의 해양스포츠 대회인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이 오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인간은 자아를 가지고 있기에, 모든 존재보다 탁월하며, 동시에 신 앞에 겸손할 수밖에 없다는 구도승의 신념은 인간을 사로잡고 있는 강렬한 믿음 중 하나이며, 하나의 이기적 욕망인 까닭에 카잔차스키는 이중의 감정을 얻었다고 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24일부터 3월31일까지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김상백 전 김정재 국회의원실 정책특보가 포항시의회의원재선거 포항시나선거구(청하·신광·송라·기계·기북·죽장면)에 출사표를 던졌다.
포스코 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강창호, 이하 범대위)는 19일 포스코홀딩스 주주총회에서 지주사 소재지를 포항으로 이전, 결정한 데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포항시는 지난 1여년 간 지역을 들끓게 했던 ‘포스코 지주회사(포스코홀딩스) 소재지의 포항 이전’ 안건이 진통 끝에 마침내 17일 포스코홀딩스 주주총회를 통과한데 대해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