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는 ‘출산힐링교실’을 오는 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신흥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조성된 주민 소통 공간인 마을 카페 ‘휘겔리’가 2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을 10~15% 함유한 건축물 슬레이트를 처리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2023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최근 ‘동백꽃 필 무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의 본격 추진을 통해 구룡포 해양관광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포항시가 2일부터 ‘포항시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를 통해 전국에 산재된 입찰 정보를 중소기업에 실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일부터 16일까지 ‘으뜸가게 지원사업’ 신청업소를 평가할 현장평가단을 모집한다.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에서 소장 중이던 유물 ‘선현유적’ 1점과 ‘산천가숙동국통지’ 41점이 경상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상주시 외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안준태)에서는 군부대 이전·유치에 대한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를 함께 염원하자는 뜻을 담아 군부대 이전·유치 홍보용 포토존을 설치하여 운영한다.
POSTECH IT융합공학과 박성민 교수·임영수 씨, KAIST 신소재공학과 스티브 박 교수·오병국 씨로 이뤄진 공동연구팀에서 내장 기관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초유연 하이드로젤 기반 이식형 센서 및 신호 분석 플랫폼을 개발했다.
POSTECH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광주과학기술원(GIST) 기계공학부 김민경 조교수 연구팀이 결합쌍극자모델 기반의 광밴드 구조 계산 프로그램(CDPDS)을 개발하고,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했다.
경주시는 1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일, 반려식물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반려식물 치료센터 10개소를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이 원도심 꿈틀로의 문화거점 공간인 문화경작소 ‘청포도다방’의 신규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3월 15일까지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공공예술작품을 관리하게 될 ‘SAM(Steel Art Manager)’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 동해석곡도서관에서는 석곡 이규준 선생을 재조명하고, 향후 석곡기념관 개관에 맞춰 선생의 생애와 사상, 학문과 철학을 탐구하는 ‘석곡 이규준 역사 인물 해설사 양성과정’을 개설해 28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당초 2월 28일까지였던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를 3월 1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2월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 안전·안심 서비스 대상자 1,500가구 발굴을 위한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 송라면 대전리 일원에 “대한독립 만세” 함성이 울려 퍼졌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월 28일(화) 14:00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소장과 사업별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구미시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따스해지는 봄을 맞아 3월부터 10월까지 황성공원 내에 휴식과 독서가 함께 공존하는 자연 속 ‘숲 속 책쉼터’를 재개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