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자립과 재활을 돕기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5일 밝혔다.
포항시는 5일 기계면 소재 서포항농협 유통사업단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인 ‘사과, 시금치(포항초), 부추, 방풍, 대파’의 2023년 첫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지난 한 해 주요 시정 성과를 결산한 결과, 지역의 미래 100년을 열어갈 신성장동력이자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 신산업의 영역 확장에 성공하면서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의 ‘흔들림 없는 경쟁력’의 튼튼한 기반을 더욱 다졌다고 5일 밝혔다.
포스코 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위원장 강창호)는 4일 오전 포항시 남구 해도동 향군회관에서 범대위 집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제11대 포항문화원 원장에 박승대 현 포항문화원 원장이 당선됐다.
포항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창교, 이하 ‘포항농협’)은 3일 포항시청을 찾아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저소득층의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 원을 포항시에 전달했다.
포항시는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월별 농가 실천 사항을 담은 2023년 영농달력 3,000부를 제작·배포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포항시에서는 지역 출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내 6개 대학교(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와 투자 협약으로 건립한 포항시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포항시에 건강을 위한 맨발 걷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한 ‘맨발로(路) 30선’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맨발 걷기 좋은 도시’로 전국적 발돋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북구 흥해읍 칠포리에 소재한 매장문화재 보존유적 3필지(140-1, 577, 578번지)에 대해 토지매입 후 보수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오는 10일부터 2023년도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경보로 한랭 질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독거노인 및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 건강관리에 나섰다.
포항11.15촉발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공동위원장 이대공·공원식·허상호·김재동)는 3일 포항지진을 촉발시켰던 포항지열발전소 철거 부지에 건립하려는 지진안전종합센터 구축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운동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신다면 어떤 종류의 운동을 좋아하세요? 참고로 저는 격투기를 좋아합니다. 아! 이번 글의 주제는 ‘선택’이니 운동 안 좋아하셔도 글을 계속 읽어 보세요.
동지여자고등학교(교장 이승형) 학생들이 구랍 28일 지역아동 양육시설인 선린애육원을 찾아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을 전달했다.
철든농부네 영농조합(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계리)이 구랍 31일(토) 인근 불우이웃들에게 김장김치, 쌀, 떡국, 배추 등 생활용품(300만원 어치)을 전달했다.
포항시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신규 음식물류폐기물 바이오가스화시설 입지 후보지를 공개 모집한 결과 총 5개 지역이 신청했다고 2일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일 “새해에는 창의적 융합과 혁신 기술을 선도해 세계로 도약하는 포항을 만들어 시민 생활 전 분야에서 희망을 창출하는 위대한 도시 포항을 향해 더욱 힘차게 달려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포항시는 올해 1월 1일부터 기부를 통해 지역의 재정 및 복지지원을 돕고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됐다고 밝혔다.
2023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포항시 송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일출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