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 IT융합공학과 박성민 교수·임영수 씨, KAIST 신소재공학과 스티브 박 교수·오병국 씨로 이뤄진 공동연구팀에서 내장 기관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초유연 하이드로젤 기반 이식형 센서 및 신호 분석 플랫폼을 개발했다.
POSTECH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광주과학기술원(GIST) 기계공학부 김민경 조교수 연구팀이 결합쌍극자모델 기반의 광밴드 구조 계산 프로그램(CDPDS)을 개발하고,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했다.
경주시는 1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일, 반려식물 관리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반려식물 치료센터 10개소를 지정‧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이 원도심 꿈틀로의 문화거점 공간인 문화경작소 ‘청포도다방’의 신규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3월 15일까지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공공예술작품을 관리하게 될 ‘SAM(Steel Art Manager)’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 동해석곡도서관에서는 석곡 이규준 선생을 재조명하고, 향후 석곡기념관 개관에 맞춰 선생의 생애와 사상, 학문과 철학을 탐구하는 ‘석곡 이규준 역사 인물 해설사 양성과정’을 개설해 28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당초 2월 28일까지였던 농어민수당 신청 접수를 3월 10일까지로 연장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2월 28일부터 3월 10일까지 독거노인·장애인 응급 안전·안심 서비스 대상자 1,500가구 발굴을 위한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 송라면 대전리 일원에 “대한독립 만세” 함성이 울려 퍼졌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지난 2월 28일(화) 14:00 김호섭 부시장 주재로 관련 실·국·소장과 사업별 담당 부서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구미시 인구정책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따스해지는 봄을 맞아 3월부터 10월까지 황성공원 내에 휴식과 독서가 함께 공존하는 자연 속 ‘숲 속 책쉼터’를 재개관한다.
상주시치매안심센터는 상주시경찰서와 협업 추진을 통해 배회 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 실종 방지를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은 24일 제1차 이사회를 통해 ‘2023 예천 활 축제’ 개최를 확정 지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는 지난 22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어르신관 내 헬스장 시설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산업 6대 거점 중 ‘동물용 의약품 산업 거점’으로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재활치료나 헬스케어, 의족·의수, 로봇 등에는 다양한 감각 감지가 가능한 전자피부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신축성을 가진 압력센서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과 울산대학교 공동 연구진이 악어의 피부를 모사하여 신축성이 높은 압력센서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빛의 화가 카르바지오의 그림입니다. 빛의 화가 하면 렘브란트가 떠오르는데요. 카르바지오 또한 빛을 이용해서 '극적인 현장성'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화가입니다.
2022년 봄부터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학당(진행: 이영주 선생님)’에 참여하여, 책[소피의 세계]를 함께 읽었다. 소설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인 줄 알고 참가 신청을 했는데, 철학소설이라고 해서 당황했다. 낯설고 어려웠지만, 새로운 공부였고 흥미로운 부분도 많아서 끝까지 함께하게 되었다. 어렵고 두꺼운 책을 다 읽었다는 뿌듯함도 있었다. 선생님과 함께 책을 읽으며 느끼고 생각했던 것을 정리해보려 한다.
포항문화재단은 문화예술팩토리(북구 삼호로 36) 정식 개관을 앞두고 오는 3월부터 시범운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