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전자전기공학과‧반도체공학과 정윤영 교수, 신소재공학과‧반도체공학과 김세영 교수, 전자전기공학과 통합과정 박성민 씨 연구팀은 현재 OLED 디스플레이에서 널리 사용되는 IGZO 반도체 물질을 이용, 성능과 전력 효율 측면에서 매우 뛰어난 고성능 인공지능 반도체 소자를 개발했다.
포항시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9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1층 어울마루에서 고정순 작가를 초빙해 ‘인문학 in pohang-인문학에 입문하게’를 진행한다.
포항시는 14일부터 지역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포항 문화관광 웹 플랫폼 ‘퐝퐝여행’을 통해 신규 등록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POSTECH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 인공지능대학원 트레본 베드로(Trevon Badloe) 박사·기계공학과 석박사통합과정 이석호 씨 연구팀이 메타물질을 이용해 미분·적분과 같은 기본 연산의 광학적, 물리적 구현을 소개하고, 메타물질을 이용한 인공 신경망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성과는 광학분야 권위지 ‘어드밴스드 포토닉스(Advanced Photonics)’에 게재됐다.
경주 화랑마을에서 이달 22일까지 ‘제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가 심각해지는 취업난과 코로나19 등 다양한 사회적 요인으로 불안, 우울감, 무기력을 경험하는 청년들을 보듬기 위해 나선다.
영덕군은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음식업소와 숙박업소 등 관광서비스업종의 시설개선을 지원하는 ‘시설환경개선사업’의 신청자를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수성 향상을 위해 올해 함께 활동할 청소년합창단 신규단원을 오는 2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이종수)의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경북 콘텐츠 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기업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5일 오후 5시 포항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포항 음악 오디세이’ 첫 번째 테마 ‘파리의 하늘 아래’를 개최한다.
포항문화재단은 문화예술팩토리(포항시 북구 삼호로 36)의 시범운영을 위해 문화를 매개로 한 시민 소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내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올해 첫 번째 청소년어울림마당인 ‘제2회 청소년 MC 오디션’을 오는 4월 8일에 진행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포항시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포항국제불빛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교향단의 제196회 정기연주회 ‘봄을 기다리며’가 오는 16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는 객원 지휘자 이규서의 지휘로 무대에 오른다.
포항시가 지역축제를 청년이 직접 기획하는 포항청년축제기획단 ‘포로리’ 단원으로 활동할 청년 30여 명을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포항시는 러닝을 좋아하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포항 러닝 팸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러닝 팸투어는 MZ세대에서 유행 중인 러닝에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스포츠 문화관광 아이템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포항시는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 등이 배경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든 K-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포항이 한류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월 14일은 화이트데이로도 알려져 있지만, 원주율 π의 근사값 3.14와 비슷해 ‘파이(π)데이’로도 불린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수학과에서는 파이데이를 맞아 수학 관련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신소재공학과 정성준 교수 연구팀이 영국 케임브리지대(University of Cambridge)의 로이신 엠 오언스(Róisín M. Owens) 연구팀, 부산대 의대 김재호 교수 연구팀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적인 학술지 ‘어드밴스드 머터리얼즈(Advanced Materials)’에 “세포를 스티커처럼 목표 대상 조직으로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세포 시트 전달 방식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역(본점 또는 지점)에 공장등록 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억원의 예산을 들여, 올 연말까지 ‘강소기업 육성 기반구축사업’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