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을 앞둔 현역 육군 장병이 군 복무 기간 중 2년여 동안 받은 월급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작지만 의미 있는 장학기금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포항시와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18일 포항 필로스호텔에서 포항시장, 시의회의장, 상공회의소회장 등 기관 단체장과 지역 기업인 및 상공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비전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새누리당 박승호(포항북)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반듯한 정치에 대한 기대감으로 많은 단체의 격려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포항남·울릉에서 포항북구로 선거구를 옮긴 새누리당 김정재예비후보의 선거사무실 개소식 및 현판식이 20일 오후 포항시 북구 남빈동사거리에서 열렸다.
“동남권 시.군 힘 모아 환동해시대 함께 열어가자.”
문성새마을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종합준공식이 18일 오전 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계리 봉좌마을에서 있었다.
포항시생활체육회가 2일 관내 식당에서 생활체육교실 지도자 발대식을 갖고, 올해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시가 ‘2016년도 공무원 신규충원계획’을 확정하고 행정직 9급 76명, 사회복지직 9급 16명 등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통해 32개 직렬 150여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지난 29일, 국내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제67주년 인도 공화국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인도와의 적극적인 우호 증진 도모에 나섰다.
‘포스코 비리’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새누리당 이병석의원(포항 북구)이 1일 20대 총선 불출마 뜻을 밝혔다.
포항시가 읍면동별로 특색 있는 소규모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을 접수한다.
포항시가 1일 남구 이동 제3어린이공원에서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시의원과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이동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식을 가졌다.
허대만 더불어민주당(포항남.울릉) 예비후보는 1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송도동 새마을부녀회 등 자생단체
새누리당 박승호(포항북)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포항운하와 연계한 해상로드 건설을 추진하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 포항’을 향한 포항시의 발걸음이 더욱 더 빨라지고 있다.
포항시가 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와 포항지역의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러브투어에 나섰다.
지난 12일 올 겨울 들어 처음으로 전북 김제시 소재의 한 돼지 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데 이어 14일에는 전북 고창에서도 추가로 구제역 확진 판정이 나옴에 따라, 포항시가 돼지농가를 중심으로 취약지 중점관리를 위한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포항시는 18과 19일 이틀간 투자유치담당관실을 비롯한 18개부서 50여명의 부서장 및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국비 최대 확보를 위한 심야 릴레이심의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해양관광도시 포항을 위한 미래 먹거리인 두호마리나, 포항구항 재개발 및 구룡포 항만재개발과 관련해 지난 14일과 15일 이틀간 해양수산부 항만지역발전과와 함께 ‘찾아가는 항만지역발전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오늘 보고된 사항은 53만 시민들과의 약속입니다. 53만 시민의 행복과 미래 세대 먹거리 발굴을 위해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올 한해 최선을 다해 뜁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