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후판부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우목리 자매마을 주민 50여명을 초청해 포항제철소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옛날 포항제철소 준공시절을 기억하고 최근 TV조선에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불꽃속으로'의 이해를 돕기 위해 1후판공장에서 마련됐다.
포스코가 '내실 있는 성장'으로 중기 경영전략을 수정한다. 포스코는 19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권오준 회장 취임 이후 첫 기업 설명회를 갖고, 철강본업 집중 및 메가 성장기반 구축, 경영효율화를 위한 사업구조조정, 재무구조 건전화를 골자로 하는 신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이제 710m봉을 조금 세밀히 살펴둘 차례인가 합니다. 드디어 포항 땅이 시작되는 시점(始點)이기 때문입니다. 청송-포항 경계가 되는 하옥 북릉이 저기서 출발한다고 주목한 뜻도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저러고 보면 710m봉은 포항 땅의 깃대봉인 셈입니다. “여기부터는 포항 땅이네!”하고 선언하는 깃발을 내 단 듯 하는 것이 710m봉이라는 이야기입니다.
포항시의회 의원선거 카선구거구 (대이동·효곡동) 새누리당 이동걸 후보는 지난 16일(금)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지세 확산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은 박명재 국회의원(새누리당·포항남.울릉),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를 비롯한 지역주민 120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는 16일 오후 4시 대잠동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체제를 강화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석 국회부의장과 박명재 국회의원을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지지세 확산에 나섰다.
포항시대학연합(포항시대학연합 의장 박사훈)은 오는 24일 포항시 환호해맞이 공원일대에서 '제7회 사랑의 마라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마라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2인 1조를 이뤄 코스를 완주하는 마라톤으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17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봉사단원 2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가족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포항과 인근지역 120여 개소의 자매마을, 복지시설 및 단체를 찾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진정한 사랑을 담아 구슬땀을 흘리며 다채로운 활동에 나섰다.
6․4지방선거가 후보등록을 시작으로 본격 선거전에 들어간 가운데 현 포항시의회 의장 이칠구 후보가 표심 잡기에 나섰다.
포항시 남구 형산강변에 5월의 꽃 ‘붉은 장미’가 활짝 피어 이곳을 지나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시립예술단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시립교향악단이 정기연주회 ‘봄의 향연’을 개최한다. 시립교향악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아름다운 공연으로 기획했으며, 차세대 주목 받은 젊은 지휘자 이병욱과 봄처럼 싱그러운 매력을 가진 플루티스트 김주원이 함께 협연을 할 예정이다.
‘한국의 리그리필드’라고 불리는 포항야구장에서 삼성과 롯데의 프로야구 주중 3연전이 열린다. 포항을 제2 연고지로 하고 있는 삼성은 20~22일 롯데를 포항야구장에 처음으로 불러들여 3연전을 갖는다.
포항시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1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한 봄철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봄철 농번기에는 모내기, 과수 열매솎기 및 봉지 씌우기 등이 겹쳐 많은 일손이 필요하지만 농촌 인력의 고령화와 부녀화로 일손부족 현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포항시체육회 태권도선수단이 제8회 하국실업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개인전 종합 1위에 올랐다. 포항시체육회 태권도부는 지난 16일~18일 3일간 청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에서 금2, 동메달 1개를 따내며 개인전 종합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후보는 18일 포항시 청년단 50명으로 ‘4랑해요 이창균!’ 청년조직 발대식을 가졌다.
‘디펜딩챔피언’ 포항스틸러스의 선두 질주에는 폭풍 같이 몰아치는 공격력도 있지만 김광석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수비진의 역할도 크다. 올 시즌 김광석은 K리그, AFC챔피언스리그(ACL), FA컵 총 21경기 중 단 두 경기를 제외하고 19경기 출장을 하며 포항 수비라인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골키퍼 신화용을 제외하고 필드플레이어 중에서는 가장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
이창균 무소속 포항시장 예비후보는 6.4지방 선거 본 후보 등록 첫날인 15일 오전 9시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5월 22일부터 7월 9일까지 새로운 도약을 위한 ‘IP콘서트’를 개최한다. ‘IP’란 Innovation POSCO의 약자로 ‘혁신 포스코 1.0’을 통해 새롭게 출발한 권오준 회장의 경영철학이 담겨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선미 포항시장 공천신청자가 15일 6.4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강덕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는 15일 오전 10시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6.4지방선거 포항시장 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했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 포항국토관리사무소(소장 김지태)는 오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포항국토 관내 국도 터널에 대한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