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률 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공약대상)로 선정됐다. 포항시는 법률전문 NGO이며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등을 운영하는 법률소비자연맹의 전국지방자치모니터단이 민선5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으로 실시한 공약이행률 정밀평가 결과 경북 평균 69.01%를 넘는 75.56%를 받아 경북도내 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모성은 예비후보가 여론조사 왜곡·조작 혐의로 경선주자에서 탈락하면서 새누리당 포항시장 경선이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새누리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태환)는 15일 9차 회의를 열어 모성은 포항시장 후보자의 여론조사 조작 혐의가 경북선관위 조사에서 사실로 드러나 검찰에 고발됨에 따라 후보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주니어공학교실’을 열어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장을 마련한다.
경북도의원 포항 제2선거구(양학․용흥․우창동)에 출마한 김희수 도의원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6.4 지방선거 후보자 중 유일한 약사출신 김영재(연일 신세계약국 대표약사) 포항 6선거구(연일, 대송, 유강) 예비후보가 선거운동을 하면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박문하 제4선거구(장량, 환여동) 도의원 예비후보는 도·시의원 후보로는 드물게 선거 예비 홍보물을 발송했다.
시작부터 정책선거로 차별화를 시도해온 이준택 포항시의원 라선거구(두호 중앙 죽도동) 예비후보가 이번에는 신문기사형태로 선거운동에 나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포항시의회는 14일 오전 본회의장에서 제20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박승훈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급증하고 있는 환여동주민센터 민원업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 장량동주민센터 양덕출장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포항시장 김정재예비후보가 14일 포항시청 브리핑 룸에서 최근 여론조사 조작의혹과 관련, 새누리당 포항시장 후보 경선일정 연기 요청 기자회견을 열었다.
5년 만의 아시아 정상 탈환을 향해 순항 중인 포항스틸러스가 오는 16일 일본 세레소 오사카와 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예선 5차전을 치른다.
포항 포은중학교(교장 최규일)는 14일 학교 강당에서 육상부 선수단 창단식을 가졌다. 포은중 육상부는 남자선수 김민성, 강태윤, 김호영(이상 2년)과 여자선수 이지연(1년), 노민영, 정재희(이상 2년)등 6명으로 구성하고 김조성 감독과 강동협 코치를 지도자로 선임했다.
14일 오전 포항시 남구 연일읍 중명리 형산강변에 가마우지가 날렵하게 은어 사냥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시단위를 대상으로 공모한 ‘독거노인친구만들기’ 시범사업에 포항시니어클럽(관장 박정희)이 선정됐다.
포항스틸러스 유스팀인 포철고가 세계적 명문클럽인 잉글랜드 맨체스터시티 유스팀에 역전승을 거두는 파란을 일으켰다. 포철고는 아랍에미리트의 알 아인 구단과 아부다비 스포츠협회에서 주관하는 '알아인 국제청소년축구대회' 첫 경기에서 강력한 우승후보 맨체스터시티 유스팀에 2-1 역전승을 거두고 포항 축구의 매운 맛을 중동에 떨쳤다.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중소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E-MBA 교육을 운영해 동반성장에 나선다. 지난 11일 포스코 미래창조아카데미에서는 유선희 미래창조아카데미 원장과 PCP공급사(포스코 인증 우수공급사) 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견기업육성 E-MBA과정’ 입과식을 진행했다.
포항시가 2011년 7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부터 시행해 온 일상감사를 통해 공사, 용역 등 발주사업에서 최근 3년간 209억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거뒀다.
포항스틸러스의 기세가 K리그를 강타하고 있다. 이쯤 되면 ‘1강’이 아니라 ‘극강’이다. 6경기 무패(5승1무)에다 1위까지 치고나왔으니 이견이 있을 수 없다. 지난해 외국인선수 없이 더블(K리그 클래식, FA컵)을 달성할 때만 해도 ‘운이 좋아서’ ‘저러다 말겠지’ 라는 평이 따랐다. 포항의 독주를 시샘하는 세력도 생겼다.
포항스틸러스의 U-18 유스팀인 포철고가 세계 정상급 유소년 클럽과 기량을 겨룬다. 포항 U-18팀은 13일 오후 8시(이상 현지시간)에 맨체스터시티 유스팀과의 첫 경기를 시작으로 아랍에미리트(UAE)의 알아인 프로클럽과 아부다비 스포츠협회에서 주관하는 ‘알아인 국제청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해 세계 정상에 도전한다.
포항스틸러스의 수문장 신화용이 지난 3월 29일 상주와의 홈경기에 선발 출전하며 포항 소속 200경기 출전 기록을 달성했다.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권오준)이 지난 11일 포항 대잠동 청송대에서 2014년 8기 포스코샛별장학생으로 선발된 포항지역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