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는 올해 포항을 거점으로 활동할 공예 분야의 입주작가를 오는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4월부터 경북 최초로 치매 환자 가족이 효율적으로 환자를 돌보면서 환자의 인지능력을 높이고 편안하게 생활하도록 지원할 ‘치매안심하우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오는 31일부터 연말까지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해 음식 주문 시 선착순으로 다양한 할인쿠폰 이벤트를 펼친다.
경주 화랑마을이 4월 야외방탈출 이용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팀에게 팀당 1잔의 커피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포스코 지주사 본사ㆍ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대표 강창호)는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이 은밀히 스톡그랜트를 도입해 2022년 12월 31일 포스코 주식 4만3814주(현 싯가 약 150억원)를 포스코 그룹 고위 임원들과 나눠 가졌다는 보도를 접하고 긴급 성명서를 발표했다.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지와 특산품을 소재로 한 목공체험 굿즈를 내놔 체험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기계공학과 · 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 · 인공지능대학원 트레본 배드로(Trevon Badloe) 박사 · 기계공학과 통합과정 김주훈 씨 · 고려대학교 전자·기계융합공학과 소순애 교수 연구팀은 인공지능 기반 역설계 방법을 통하여 기존 메타표면 정보량의 한계를 깨고, 세계 최대 정보량의 메타홀로그램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 연구는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Advanced Materials)’지에 게재됐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문명시민교육원은 4월 1일부터 ‘문명시민강좌 GLOBAL KOREAN Ⅱ’ 수강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신소재공학과 오승수 교수 · 제정호 명예교수 · 용문중 박사 · 통합과정 양운 · 강병화씨 연구팀은 다양한 생체 고분자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고, 고분자의 형태와 기능의 변형 없이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3차원 고정밀 나노 프린팅’ 기술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어드밴스드 사이언스(Advanced Science)’지에 게재됐다.
포항문화재단은 3월 29일부터 4월 28일까지 문화예술팩토리(포항시 북구 삼호로 36) 4층 아트갤러리에서 포항미술협회×포항청년작가회 초대전 ‘해빙, 스며든 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30일 오전 11시 시립미술관 1층 로비에서 제72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개최한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3일부터 21일까지 올해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는 ‘포항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신청 접수한다고 밝혔다.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과 R&D 역량 강화를 위해 ‘SME Week’ 행사를 개최한다.
㈜풍산 안강사업장(대표 박우동)이 벚꽃철을 맞아 벚꽃을 감상하기 위해 경주를 찾는 방문객을 위한 조치로, 다음달 9일까지 사업장 진입로 주변 칠평천변 벚꽃길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영덕군 팔각산 인근의 계곡에서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산성계곡 생태공원 어드벤처’가 겨울철 정기휴장 동안 안전점검과 시설보수를 마치고 다음 달 1일을 재개장한다.
영덕군은 올해 4월부터 타 지역 주민들이 관내 관광과 전통시장 장보기를 즐길 경우 이를 지원하는 신규사업 ‘전통시장 러브투어’를 운영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문명시민교육원은 4월 1일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마티네 특강을 진행한다. ‘마티네’란 오전을 뜻하는 프랑스어 마탱(matin)에서 유래한 단어로 낮에 진행되는 공연을 뜻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물리학과 박경덕 교수, 통합과정 구연정 ‧ 이형우 씨와 러시아 ITMO대 바실리 크랍초프(Vasily Kravtsov) 교수 공동 연구팀은 2차원 물질의 준입자를 좁은 공간에서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다기능 탐침증강 나노현미경을 개발했다. 이를 이용해 TMD 이종접합물질에서 새롭게 발현하는 층간엑시톤*1과 층간트라이온*2 등의 반도체입자를 약 20nm 수준에서 제어하는데 성공했다.
경주시가 지역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화랑별빛 달빛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