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3일 도시농업 협동조합 경북사회적농업전문가협회와 ‘도시농업을 통한 도·농 교류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는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본형 공익직불제 대면 신청을 진행한다.
포항시립미술관 장두건 미술상운영위원회는 ‘제19회 장두건 미술상’ 수상 작가를 3월 6일부터 4월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는 지역주민 6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총 3기(기수당 20명)에 걸쳐 필라테스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POSTECH-연세대 공동연구팀은 머신러닝을 이용, 잡신호 제거와 원자 신호를 분리하는 과정을 학습시켜 서브픽셀(sub pixel)* 차원에서 이미지를 정량화해 원자구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법을 고안해냈다.
포항시는 6일부터 생후 2~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로타바이러스(Rotavirus) 예방접종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수소 경제를 이끌어 갈 지역 내 우수 수소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관내 등록 장애인과 질병‧사고 등으로 일시적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해 재활보조기구 무료 대여 서비스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재윤)가 탄소중립 도시를 만들기 위해 줍깅챌린지 봉사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국제아동권리 NGO단체의 자문은 물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신개념 창의·힐링 놀이터가 경주에 들어선다.
지역 출신 젊은 유망 작가를 발굴하고 고향에서의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포항문화재단의 특별 초청전으로 지난 권세진 작가의 ‘우묵한 깊이’ 전시에 이어 오는 8일 전가빈 작가의 ‘필연적 우연’이 꿈틀로에 위치한 대안공간 ‘스페이스 298’에서 열린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내 손안의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50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건강한 출산을 지원하는 ‘출산힐링교실’을 오는 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신흥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조성된 주민 소통 공간인 마을 카페 ‘휘겔리’가 2일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을 10~15% 함유한 건축물 슬레이트를 처리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2023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최근 ‘동백꽃 필 무렵’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의 본격 추진을 통해 구룡포 해양관광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포항시가 2일부터 ‘포항시 중소기업 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를 통해 전국에 산재된 입찰 정보를 중소기업에 실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일부터 16일까지 ‘으뜸가게 지원사업’ 신청업소를 평가할 현장평가단을 모집한다.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에서 소장 중이던 유물 ‘선현유적’ 1점과 ‘산천가숙동국통지’ 41점이 경상북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상주시 외서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안준태)에서는 군부대 이전·유치에 대한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치를 함께 염원하자는 뜻을 담아 군부대 이전·유치 홍보용 포토존을 설치하여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