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9일부터 3월 27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1,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제41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남녀종별 볼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3월 28일 오후 2시 구미시 상모사곡동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구미시편을 녹화한다. (※우천시 박정희체육관 실내체육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노후기반시설 성능개선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재)아태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에서 개최하는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오는 3월을 시작으로 올해 10회 진행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포항시가 쌀 소비 진작과 판로 확대를 위해 역점 추진해온 곡류(백미, 찹쌀, 찹쌀현미 등) 수출 확대 정책이 큰 결실을 맺고 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체계적인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치매안심센터 분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이차전지 등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기업투자 유치와 최적의 인프라 구축 등 빼어난 성과를 거둬가면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신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의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예천참외가 6일 첫 출하를 시작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산불은 단 한 번의 용서도 없습니다. 지난 2월 28일 풍양면 와룡리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산림 37ha를 덮친 화마를 보더라도 찰나의 방심이 엄청난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교훈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경주시가 지역 핵심 관광자원과 여행 패턴을 연계한 관광 빅세일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혜택으로 관광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포항시는 올해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언론에 포스코의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에 대한 기부금 출연과 관련한 보도가 나왔다.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 발표를 앞두고 포스코가 선제적으로 "정부의 기부금 출연에 대한 공식 요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포스코의 뿌리는 대일청구권자금(일제 식민지 배상금)이니 당연히 포스코가 앞장서야 하는 일이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화학공학과 차형준 교수팀은 경북대 융합학부 조윤기 교수팀, 고려대 안암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전상호 교수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연조직세포를 차단하는 동시에 줄기세포를 포함한 뼈 전구세포를 끌어당기고, 탑재된 골형성단백질(BMP-2)을 지속성 있게 방출함으로써 골 재생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임플란트용 차폐막 코팅을 개발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따뜻한 봄을 맞아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는 3월 25일(토) 오후 5시에“2023 구미 신춘음악회 <포르테 디 콰트로 & 소냐 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예기치 못한 각종 재해·재난사고로 구미시민이 생명·신체에 피해를 입은 경우 시와 계약을 체결한 보험사를 통해 별도의 보험료 부담없이 약정된 보험금을 지급받는 시민안전보험의 보장항목을 새롭게 확대하여 갱신했다.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안전분석실은 잔류농약 463성분을 분석하는 정밀분석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농업인이 출하 전 생산단계 농산물을 의뢰하는 경우 농산물 잔류농약을 분석해 적합유무 판정 및 출하시기 조절을 돕고 있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2023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4억원을 확보하고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2030년 내연기관 생산중단 등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3년간 산업부 공모에 도전하여 ▴차량용 첨단소재 성형가공 기술고도화센터(290억) ▴탄소 소재부품 리사이클링센터(193억) ▴e-모빌리티 배터리 통합관제허브센터(423억)가 선정되어 미래 차 전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포항시는 외식업소 경쟁력 확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해 ‘2023년 외식업소 SNS 마케팅 교육’ 대상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포항시는 ‘2023년 올해의 책’을 선정하기 위해 이달 6일부터 22일까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온라인)와 8개 시립도서관 원 북 투표 코너(오프라인)에서 후보 도서에 대한 시민투표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