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16일 올해 새롭게 선정된 ‘2023년도 귀농귀촌 동네작가단’ 14명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포항시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시청 대잠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향상 및 새로운 온라인 시장개척을 위한 1인 크리에이터 양성 및 콘텐츠 제작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16일 미술관 1층 로비에서 ‘2023년 상반기 전시 개막식’을 개최했다.
POSTECH 기계공학과 조동우 교수, 장진아 교수, 윤정빈 박사 연구팀이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적극 활용한 이중장기 모사체 개발하고, 각 장기의 유기적 연결을 기반으로 복합 장성 과수산뇨증 질환의 병리학적 현상들을 생체 외 모사체 내부에 재현하는데 성공했다.
포스코 지주사 본사ㆍ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 범시민대책위회(이하 범대위)는 지난 2월 16일 열렸던 포스코홀딩스 이사회가 오는 20일로 연기된 데에 따른 입장을 발표했다.
포항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국비 확보 보고회’를 개최하고,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신성장산업 동력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포항시는 17일부터 23일까지 2023년 경북도민행복대학 포항시 캠퍼스 입학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소통과 공론 연구소가 주관하고 SF전문 출판사 아작이 후원하는 <제3회 포스텍 SF 어워드>에서 POSTECH 화학공학과 통합과정 권재영씨(단편부문)와 동국대 물리반도체과학부 이지효씨(미니픽션부문)가 당선됐다.
(재)포항문화재단은 포항 지역 대표 관광지인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와 아라예술촌 일원에서 오는 3월 3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체험 등 종합프로그램인 ‘삼삼하게 놀자구룡’을 개최한다.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상담복지센터는 오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진학하는 청소년이 겪을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포항시립어린이영어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도서관 견학프로그램 ‘Imagine 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연극단 특별공연 어린이뮤지컬 ‘피노키오의 모험’(카를로 콜로디 원작, 박훈영 각색, 반필우 연출)이 오는 24부터 26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포항시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난 14일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과와 ‘BIO 신소재의 연구 및 개발, 생산·가공·유통을 통한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부터 기초생활거점사업 완료지역인 죽장면에서 활성화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최적의 훈련 환경을 제공하며 사격 국가대표 훈련선수단의 합숙 훈련을 매년 유치하는 등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포항시와 경북도가 도내 이차전지 기업들과 함께 지역산업과 연계한 지역 주도 인재양성을 위해 뜻을 모았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과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산타바바라(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연구팀이 공동연구를 통해 대표적인 양이온성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라이신이 같은 양전하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어떻게 다른 특성을 보일 수 있는지 규명했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화학과 김원종 교수 연구팀이 전극 삽입 없이 뇌심부에 전기자극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 이 연구는 바이오메디컬분야 권위지 ‘네이처 바이오메디컬 엔지니어링(Nature Biomedical Engineering)’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포항문화재단이 대안공간 ‘space 298’에서 올해 첫 기획전시로 진행 중인 ‘우묵한 깊이, Overthrust’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