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연구팀은 조밀하고 결함이 없는 박막 형태의 유-무기 하이브리드 유전층에 대한 고효율 가교 전략을 제안했다. 이 연구는 세계적인 권위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
포항시 북구 치매안심센터는 이달부터 지역의 60세 이상 어르신, 인지 저하자 및 경도인지장애, 경증 치매 환자,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은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시를 함께 만들어갈 제1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에 뜬 보름달
포항시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인해 난방 수요가 급등한 가운데 난방비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한시 긴급 난방비 22억 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에서 바르는 연고 대신 빛으로 상처를 치료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내놓았다. 신소재공학과 한세광 교수팀에서 개발한 이 연구는 광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빛, 과학과 응용(Light:Science and Applications)’에 게재됐다.
[전쟁과 평화 – 우리는 현재를 어떻게 응시해야 하며, 어떤 교육을 고민해야 하는 것일까?]
포항시는 교육부·경북도·포스텍과 3일 포스텍 본관 대회의실에서 ‘의사과학자 양성 교육부 장관 간담회’를 개최, ‘포스텍 연구 중심 의과대학’ 설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포항시는 3일 포항고등학교에서 교육부 주관으로 ‘포항지역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일(금) 포항을 방문하여 아동양육시설과 고교‧대학 등 포항의 교육기관과 현안 간담회를 진행한다.
포스코홀딩스 최정우 회장 퇴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포스코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이전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위원장 강창호)는 오는 14일 관광버스 20여 대를 동원해 상경한 뒤 용산 대통령실과 서울 포스코센터 등 2곳에서 최정우 회장 퇴진 집회를 갖기로 결정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건강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포항의료원과 연계해 검사·입원·수술비 등을 지원하는 ‘취약계층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을 연중 실시한다.
포항시는 오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올 한 해 시민들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달집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와 경북도가 지역에 디지털 인재와 기업이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는 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 디지털 혁신거점 조성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견인해온 포항 철강산업이 정부의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을 비롯해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과 산단대개조 사업에 지난해부터 연이어 지정되면서 태풍 ‘힌남노’ 피해와 노후화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산업 재건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연구팀이 한국뇌연구원, KAIST(한국과학기술원)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통해 조현병의 원인인자인 MAD1(Mitotic Arrest Deficient-1)단백질이 신경세포 내 골지체의 기능성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결과를 내놓았다. 이 연구는 최근 정신질환과 치료를 생물학적으로 접근한 연구를 게재하는 국제 학술지 ‘분자정신의학(Molecular Psychiatry)’에 게재됐다.
이 그림은 두명의 코미디언이란 작품인데요, 에드워드 호퍼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합니다. 현대인의 고독과 쓸쓸한 시대의 초상을 즐겨 그린 호퍼의 마지막 작품은 그간의 작품과 달리 따듯한 정이 느껴집니다.
포항문화재단은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전시관인 귀비고 내 카페를 운영할 대상자 선정을 위한 입찰을 실시한다.
포항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꿈드림 클라리넷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도서의 인문적·시각적 요소와 조형 활동을 연계한 인문·예술 융합 프로그램으로 ‘프리다 칼로, 나를 만나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