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13일까지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을 모집한다.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포스코 지주사와 미래기술연구원 본원의 포항 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의 친전을 대통령실을 비롯한 정부와 국회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포항시 남구 대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강수, 황보애자)는 지난 3일 연일 한파가 계속됨에따라 독거 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 15세대를 방문해 직접 문풍지와 뽁뽁이를 설치한 후 위문품도 전달했다.
포항시는 주곡의 안정적 수급 및 생산비 절감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2023년 식량 대책 분야 지원사업을 이달 16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지역 내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약물요법을 제공하는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대중교통 시민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어린이집 안전사고에 대한 안정적인 보상체제 마련을 위해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직접 가입을 통한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지원액을 대폭 상향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의 자립과 재활을 돕기 위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5일 밝혔다.
포항시는 5일 기계면 소재 서포항농협 유통사업단에서 홍콩으로 떠나는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인 ‘사과, 시금치(포항초), 부추, 방풍, 대파’의 2023년 첫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지난 한 해 주요 시정 성과를 결산한 결과, 지역의 미래 100년을 열어갈 신성장동력이자 대한민국 혁신 성장을 이끌 신산업의 영역 확장에 성공하면서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의 ‘흔들림 없는 경쟁력’의 튼튼한 기반을 더욱 다졌다고 5일 밝혔다.
포스코 지주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위원장 강창호)는 4일 오전 포항시 남구 해도동 향군회관에서 범대위 집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제11대 포항문화원 원장에 박승대 현 포항문화원 원장이 당선됐다.
포항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창교, 이하 ‘포항농협’)은 3일 포항시청을 찾아 지역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저소득층의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 1,500만 원을 포항시에 전달했다.
포항시는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월별 농가 실천 사항을 담은 2023년 영농달력 3,000부를 제작·배포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포항시에서는 지역 출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도내 6개 대학교(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영남대학교)와 투자 협약으로 건립한 포항시 향토생활관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포항시에 건강을 위한 맨발 걷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한 ‘맨발로(路) 30선’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맨발 걷기 좋은 도시’로 전국적 발돋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북구 흥해읍 칠포리에 소재한 매장문화재 보존유적 3필지(140-1, 577, 578번지)에 대해 토지매입 후 보수 정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오는 10일부터 2023년도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연일 계속되는 한파경보로 한랭 질환자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독거노인 및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 건강관리에 나섰다.
포항11.15촉발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공동위원장 이대공·공원식·허상호·김재동)는 3일 포항지진을 촉발시켰던 포항지열발전소 철거 부지에 건립하려는 지진안전종합센터 구축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되어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