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포항공과대학교(이사장 권오준)는 23일 이사회를 열어 오는 8월 31일 임기가 만료되는 김용민 총장의 후임으로 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초대위원장을 역임한 김도연(63) 박사를 만장일치로 포스텍 제7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포항시의회 의원들이 편법을 이용해 외유성 유럽 연수를 강행하려 하자 시민단체들이 반발하는 등 물의를 빚고 있다.
교회 설립 반세기만에 국내 400여 교회, 전 세계 175개국 2500개 교회 설립의 유례없는 성장을 일궈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최근 지역별 대규모 헌혈운동을 진행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순수자원봉사자 모임인 ‘더불어 사는 사람들(회장 설해식)’이 지난 20일 열린 포항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개소식을 앞두고,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포항시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전후해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저탄소 생활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시민 온실가스 저감 캠페인 및 각종 체험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포항시의회는 22일 제21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해 9일간 펼쳐진 회기를 마무리했다.
포항시 남구 연일읍 형산강변에 산란기를 맞은 황어가 힘차게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고 있다.
포항시가 21일 관내 주요 4개 은행 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다수 가상계좌서비스 구축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일만)는 제219회 임시회 복지환경위원회의 상정의안에 대한 심사와 당면 주요업무추진 현황 파악을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포항시가 역사드라마 ‘대왕의 꿈’과 영화 ‘남부군’이 촬영됐던 지역 명소 내연산에 기념 홍보 조형물을 설치했다.
포스코는 21일 콘퍼런스콜을 통한 기업설명회(IR)를 열고,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조1010억원, 영업이익 731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과 시민과의 ‘희망데이트’를 통한 현장 소통행정 강화에 나선다.
코레일은 포항시립합창단과 함께 1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KTX 포항 개통 축하음악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지난 1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사에서 녹산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포항시 창조도시 운영위원회는 17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김용민 포스텍 총장을 비롯한 창조도시 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도시 운영위원회 창립회의’를 개최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와 포항지역 계열사, 외주파트너사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포스코패밀리 봉사단이 18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8일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8일, KTX 포항 개통을 축하하는 음악회에 참석하기 위해 포항을 찾은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에게 KTX 포항노선의 증편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지난달 31일 KTX개통으로 기존의 포항역이 이달 2일로 폐쇄됨에 따라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KR), 포항시 3개 기관이 15일 ‘구 포항역 철도부지 복합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포항시가 지난 11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물포럼 지방정부 회의’에 참가해 하수처리수를 이용한 공업용수 공급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