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제11회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사 기간 중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일간 두호동 주민센터에서 9호광장까지 해안도로 1.5㎞를 교통 통제한다.
포항시립미술관과 포항시립예술단은 7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30일 오전 11 시립미술관 로비에서 타악기 앙상블을 중심으로 한 음악회를 연다.
포항시가 25일 평생학습원 2층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장 실버카페 1호점 ‘늘푸른 카페’가 문을 열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2014 하반기 어르신관 정규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스코가 포항국제불빛축제 사흘째인 8월 2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불꽃경연대회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포항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포항시립예술단(단장 김재홍)은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포항운하 특설무대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연극단이 합동으로 ‘포항운하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포항시는 제11회 포항불빛축제기간 동안 방문하는 외지 관광객들에게 포항의 관광명소를 홍보하고, 관광 편의를 위해 불빛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올해 포항국제불빛축제에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이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불’과 함께 ‘빛’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라이트 터널’(Light Tunnel)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 기계면 문성리에 소재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이 올해 들어 시민, 학생들에게 ‘행복 만들기 체험학습장’ 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항시립미술관은 10일부터 시각예술인 조각 및 설치에 비(非)물질적인 ‘소리(sound)’가 융합한 작품들로 구성된 <소리, 공간을 조각하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12일 저녁 7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원데이 페스티벌 하우스콘서트 ‘최선배 재즈 퀸텟’초청공연을 선보인다.
포항시립미술관이 포항미술사 정립을 위해 매년 한 차례 진행하는 ‘지역작가조명전’으로 올해는 1960년대 포항화단의 든든한 근간을 형성하는데 일조한 고(故) 권영호(權永鎬, 1936~2012) 선생의 유작전을 오는 10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
포항운하를 운항하는 관광유람선 포항크루즈는 여름방학과 피서철을 맞아 7월 12일부터 매일 밤 2회(8시 30분, 9시 30분) 야간운항에 들어간다.
KBS 전국노래자랑이 3년 만에 포항을 찾아온다.
포항시와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 이하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가 포항의 대표 웰빙식품인 부추와 과메기를 활용한 오메가3 비누 개발에 성공했다.
포항시립예술단은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제목으로 시립교향악단 공연을 개최한다.
오는 22일 ‘포항시엔 어떤 진품명품 있을까’ KBS 1TV ‘TV쇼 진품명품’ 출장감정 녹화가 오는 22일 포항시청에서 진행된다.
오는 7월 1일부터 무거운 대형폐가전을 전화 한 통화만 하면 무상으로 손쉽게 버릴 수 있게 된다.
포항시가 다음달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제 17회 포항세오녀 문화제’를 개최한다. 제19회 여성주간(7.1~7.7)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는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포항’ 이라는 주제와 ‘함께 키워요 여성행복! 함께 꿈꿔요 희망포항!’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포항시가 지난 26일과 27일 LH장량5단지 아파트 내 123㎡에 ‘꿈마루작은도서관(포항시 제35호)’과 흥해읍 삼도드림파크 아파트 복지동 93.45㎡에 ‘참새미작은도서관(포항시 제36호)’을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