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에 열리는 ‘제2회 포항맑은단편영화제’ 공모출품작 2차 예선이 지난 주말 11일과 12일 양일간 한동대학교(올네이션스 홀)에서 일반성인, 학생 등으로 구성된 시민관객심사단 평가로 진행되었다
포항시는 양덕동 승마장 마사2개동을 21세기형 ‘생활문화센터’로 탈바꿈시킨다. 이 사업은 2014년에 유휴시설 리모델링 국비공모지원사업에 선정돼, 전국 최다 국비지원을 받아 총사업비 30억원으로 공간수요도 시민설문조사와 문체부 컨설팅 결과를 수렴해 기본계획 설계 후 올해 10월경 공사착공, 2016년 하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메르스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지난 13일과 20일 2회에 걸쳐 휴장했던 ‘영일만친구들 농특산물 사랑장터’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6일과 27일 성황리에 재개장했다.
제23회 경상북도 서예대전 수상작들이 전시되고 있는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과 로비는 온통 병풍처럼 걸려 있는 서예 작품들로 가득했다.
포항 시립도서관의 인문학 강의 <노벨문학상에 길을 묻다> 그 네 번째 강연이 이 달 24일(수) 7시 대잠도서관 세오녀방에서 열린다. 한국외대 권오숙 교수(영어대학)와 함께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 통해 삶의 허무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항시립예술단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 포항시립연극단 제170회 정기공연 ‘벙어리 삼룡이’를 선보인다.
오는 7일 장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7회 장기산딸기 문화축제’가 개최된다.
포항시가 3일 기북면 탑정리 비학산 자락에 위치한 ‘비학산 자연휴양림’ 개장식을 가졌다.
포항시립미술관은 6월 3일(수)부터 올해 11월 25일(수)까지 총 12회에 걸쳐 ‘2015 POMA아카데미’ 강좌를 연다.
포항 지역 미술 동호회인 ‘수채화 오월회’의 25번째 전시회가 19일부터 26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포항시가 자매도시인 일본 후쿠야마시에서 열린 ‘제48회 후쿠야마 장미축제’에 축하사절단을 파견해 두 도시간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책과 독서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사진 공모전을 갖는다.
포항시립예술단이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포항시립교향악단 제143회 정기연주회 ‘차이코프스키의 명곡’을 개최한다.
범시민 독서진흥 운동인 ‘2015 원 북 원 포항 선포식 및 독서릴레이’ 행사가 지난 7일 KTX포항역사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서울모테트합창단(지휘 박치용)이 5월21일(목) 오후 3시 포항 오천고등학교 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의 프로그램인 ‘합창으로 듣는 四季(The Four Seasons by Chorus)’를 연주한다.
지난해 열린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상영작인 모현신 감독의 ‘포항’이 지난 3월 포르투갈 브라가시에서 열린 ‘제1회 프리매 페스트(Plumen fest) 국제영화제’에서 인터내셔널 경쟁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포항시립예술단과 포항시립미술관이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매달 진행하는 미술관음악회 ‘Museum & Music’이 오는 29일 오전 11시 시립미술관 로비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포항시가 21일 관내 주요 4개 은행 지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다수 가상계좌서비스 구축에 따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코레일은 포항시립합창단과 함께 18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KTX 포항 개통 축하음악회’를 개최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실시하는 ‘2015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신나고 즐거운 미술관 나들이’가 지난 11일 포항시립미술관으로 체험학습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