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치매안심센터는 3월부터 5월까지 치매 가족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치매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교실 ‘헤아림’(기본과정)과 웰다잉 자서전 쓰기 ‘쓰담’(심화 과정)을 운영한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음주 폐해 없는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 및 문화 조성을 위해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절주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우수 공동주택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 음식물 쓰레기 감량 우수 공동주택 시상’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포항시립합창단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제116회 정기연주회 ‘봄을 그리다’를 개최한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4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 초청 2023 신춘음악회 ‘드보르작을 봄(春)’을 개최한다.
포항시 농업기술센터는 20일부터 24일까지 ‘흥해읍 성곡리 도시형 케어팜’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대의 해양스포츠 대회인 ‘전국 해양스포츠 제전’이 오는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인간은 자아를 가지고 있기에, 모든 존재보다 탁월하며, 동시에 신 앞에 겸손할 수밖에 없다는 구도승의 신념은 인간을 사로잡고 있는 강렬한 믿음 중 하나이며, 하나의 이기적 욕망인 까닭에 카잔차스키는 이중의 감정을 얻었다고 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24일부터 3월31일까지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2023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김상백 전 김정재 국회의원실 정책특보가 포항시의회의원재선거 포항시나선거구(청하·신광·송라·기계·기북·죽장면)에 출사표를 던졌다.
포스코 지주사 본사·미래기술연구원 포항 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위원장 강창호, 이하 범대위)는 19일 포스코홀딩스 주주총회에서 지주사 소재지를 포항으로 이전, 결정한 데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포항시는 지난 1여년 간 지역을 들끓게 했던 ‘포스코 지주회사(포스코홀딩스) 소재지의 포항 이전’ 안건이 진통 끝에 마침내 17일 포스코홀딩스 주주총회를 통과한데 대해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장기초등학교와 유배문화체험촌 등에서 장기의 유배문화를 문화·예술의 형태로 풀어낸 ‘포항 장기유배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흥해 특별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는 주민 역량 강화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3년 흥해 특별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이 자주 방문하는 병원, 공원 등과 거리가 멀어 공공도서관 이용이 힘든 곳에서 무인 도서관을 운영하며 시민들의 똑똑한 독서 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최근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 연구팀이 경계면 반사 조건에 따른 광스핀홀 효과에 대한 총평논문을 광학 분야 국제 저널인 ‘레이저 앤 포토닉스 리뷰(Laser and Photonics Reviews)’에 보고했다.
영덕군은 지역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관광지, 행사, 축제 등 문화관광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영덕군 유튜브 서포터즈’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가 청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청년 화랑캠프’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V-컬러링북*’ 도안기부자를 모집하는 신규 사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인디플러스 포항’은 최근 치솟는 물가와 경기 침체로 영화 한 편 보기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가심비와 작품성, 접근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