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덕, 강석암)은 13일 포항서밋컨벤션 영일만홀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60대에서 80대에 이르는 농촌 어른신들이 색소폰 연주단을 만들어 마을회관 등지를 돌며 색소폰 연주를 하고 있어 농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포항시는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 안전을 위해 ‘제25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공식행사를 취소한 데 이어 새해 해맞이 관광객 수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해 준비 과정을 점검하고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15일 오후 12시 20분 체인지업그라운드(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로비에서 체인지업그라운드 런치 콘서트 ‘정오의 캐럴’을 개최한다.
심장기능 향상 위한 인간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시트 이식 및 활성화 성공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3년 1월 겨울 특강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12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포항제철고등학교 최수혁 학생과 부모님, 교장 선생님을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만나 만점을 축하하며 포항시 장학회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진피해를 입은 대성아파트가 있던 부지에 포항시 북구보건소와 재난트라우마센터가 전국 최초로 통합 건립된다.
경북 포항에서 운영 중인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와 제조업 R&D 지원센터가 본격적인 순항을 예고했다. 12일 애플은 포항시, 경북도와 함께 포스텍에서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수료식을 열고,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관련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청하 의료폐기물 소각장 반대 목소리가 높습니다. 지역 주민으로서 지극히 당연한 주장입니다. 주민 동의 없는 소각장 건립은 결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지난 9일 포항제철소 손뜨개재능봉사단(단장 송미영)이 송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2년 사랑의 목도리, 모자 나눔 전달식’을 열었다.
포항시, 강소농가 육성을 위한 겨울철 꿀벌 피해 방지 교육 실시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전자전기공학과 홍원빈 교수가 세계최대 학술단체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이하 IEEE) 석학회원(Fellow)로 선정됐다. 안테나 분야 국내 학자로서는 첫 선정이다.
국내에서 눈이 가장 많이 오는 곳. 설국(雪國) 울릉도에 겨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2022년 법정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1년간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축제인 ‘문화마을 포포낙락’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에 전시된 다양한 모래 작품이 마치 바다에 미술관을 옮겨놓은 듯 포항 겨울 바다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선사하고 있다.
포항시는 ‘2022 장애인 취업 및 생산품 전시·홍보 박람회’가 6일 포항체육관에서 500여 명의 구직 장애인 및 가족들, 24개 구인업체의 열띤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국내 제조 산업에서 발생하는 산업재해를 예측·예방하기 위해 첨단기술인 D.N.A(Data, Network, AI)를 활용한 연구가 포항 포스텍에서 시작된다고 6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시가 주관한 ‘제20회 경북과학축전’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포항 만인당에서 개최된다.
수분을 머금으면 홀로그램 이미지가 변하는 ‘요술 디스플레이’가 나왔다. 홀로그램 이미지를 도장 찍듯이 무제한으로 찍어낼 수 있어 디스플레이의 상용화 가능성을 한층 앞당겼다는 평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