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포항국제사진제(PIFF: Pohang Internatioanl FOTO Festivals)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및 문화예술팩토리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1월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1,906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 명절 설을 앞두고 물가안정 및 지역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18일, 19일 2일간 시청 광장에서 ‘설맞이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오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네 자녀 이상 10세 미만 다자녀가정 특별 양육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만 65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에 의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수명을 연장하고자 의료비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융합한 문화관광 거점들이 올해 연이어 문을 열어 포항 고유의 문화적 빛깔을 지닌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 도약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8일까지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하는 특별한 방학 프로그램 ‘겨울방학 가족 성격 여행’ 참가 가족을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포항시는 올해 장애인과 그 가족의 건강한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 복지 분야 예산으로 지난해 대비 140억 원 증가한 930억 원을 투입해 내실 있는 장애인 복지 정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지역 내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약물요법을 제공하는 금연 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에 건강을 위한 맨발 걷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성한 ‘맨발로(路) 30선’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맨발 걷기 좋은 도시’로 전국적 발돋움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오는 10일부터 2023년도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3년 1월 1일부터 기부를 통해 지역의 재정 및 복지지원을 돕고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다.
포항시 죽장면 두마리 주민들이 마을스토리를 활용한 시제품 개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재)포항문화재단은 지난 21일 포스코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에서 포항시, (재)포항문화재단, 포스텍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2022 문화도시 포항, 해양 그랜드마리오네트 국제 컨퍼런스’(이하,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에게 이번 2022년은 특별한 해이다. 2년 전 코로나19 발생 이후 급감했던 관람객이 다시 회복세를 보이며, 35만 7,681명(12월 25일 기준)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누적 관람객 282만 명을 달성했다.
포항문화재단 구룡포생활문화센터(아라예술촌)에서는 ‘구룡포 詩(시)가 되다’ 특별전시를 12월 2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회적협동조합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는 21일 포항 티파니웨딩홀에서 ‘2022년 자활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2023년 어린이집 안전사고에 대한 안정적인 보상체제 마련을 위해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직접 가입을 통한 보장범위를 확대하고 지원액을 대폭 상향 지원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2022년의 마지막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오는 22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