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이달 31일부터 개최될 제17회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을 앞두고 행사현장 사전 점검에 나섰다.
포항시가 겨울방학 중 아동급식 특별대책을 수립해 결식아동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사무총장 최한용)는 8~ 12일 포항 센터본부에서 故 이휘소 박사를 기리고 국내외 아태지역 물리학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벤자민리 석좌교수 기념 학술행사를 총 10개국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이강덕 포항시장)는 12일 해병대제1사단 회의실에서 황우현 해병대제1사단장 등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가졌다.
포항시가 12일 ‘해도어르신 행복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새누리당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이 대표발의한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개정안이 지난 9일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그동안 국도 14호선(포항~거제) 확장의 장애물로 작용했던 군사시설 규제가 대폭 완화될 전망이다.
포스코ICT(대표 최두환)가 연말을 맞아 포항시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훈훈한 겨울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포스코와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을 설립하고 이들을 각각 세계적인 철강기업과 대학으로 성장시킨 고(故) 박태준 포스텍 설립이사장의 리더십이 재조명되는 가운데 21세기를 이끌 새로운 리더십을 모색하는 포럼이 열렸다.
9일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열린 ‘2014 자원봉사자대회’ 에서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된 최원일(62)씨가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2014년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9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자원봉사자 및 내빈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가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제5회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항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4년 포항시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겨울철을 맞아 식중독 사고의 범인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포항여성병원 간호사회가 5일 남구보건소를 찾아 취약계층 방문간호 대상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이불세트를 전달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이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일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농업인단체(회장 정석복)는 4, 5일 이틀간 ‘깨끗한 들판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세재 여성가족과장)는 4일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다문화가정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전통문화 체험행사’를 가졌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는 4일부터 5일까지 기계면 봉계리 봉좌마을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4년 연말 활동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내년부터 모든 음식점이 전면금연구역에 포함됨에 따라 12월 한 달간 공중이용시설 금연 환경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포항시가 3일 안전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농어촌 재난취약계층에 대해 전기·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설비 등을 교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