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문무대왕면 용동2리 일원과 현곡면 하구2리 일원 등 마을 2곳을 대상으로 ‘마을만들기 사업’에 나선다.
한반도의 동쪽 끝, 포항 호미곶에서 봄 향기를 머금은 유채꽃이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포항시는 ‘청년과 함께 만드는 더 큰 포항’을 비전으로 청년 맞춤형 예산 142억 원을 확보해 일자리, 주거·교육, 복지·문화, 소통·참여 등 4대 분야에 대한 ‘2023년 포항시 청년정책 실행계획’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영덕군보건소는 가속화되는 노령화 사회에 맞춰 주요 노인성 질환인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우리마을 예쁜 치매쉼터’ 프로그램을 이달 7일부터 10월 말까지 운영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아름다운 풍경속 낭만과 축제가 있는 도시 구미를 홍보하기 위해 국내최대 아웃도어 캠핑축제‘고아웃캠프’를 3.31.(금) ~ 4.2.(일)까지 2박 3일 동안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 7(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물류 혁신을 위한「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지원사업」의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선정 지자체 중 유일한 기초단체로서 가장 많은 국비 20억원을 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구미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선임)은 3월 16일(목)부터 6월 1일(목)까지 양포도서관에서 일상에 행복을 전하는 함께하는 낭만문화「낭만인문학」을 운영한다.
구미시평생학습원(원장 이종우)는 2023년 3월과 4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금요인문클래스」강좌를 진행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3월 9일부터 3월 27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1,3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제41회 대한볼링협회장배 전국남녀종별 볼링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3월 28일 오후 2시 구미시 상모사곡동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잔디광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구미시편을 녹화한다. (※우천시 박정희체육관 실내체육관)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노후기반시설 성능개선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재)아태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에서 개최하는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오는 3월을 시작으로 올해 10회 진행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포항시가 쌀 소비 진작과 판로 확대를 위해 역점 추진해온 곡류(백미, 찹쌀, 찹쌀현미 등) 수출 확대 정책이 큰 결실을 맺고 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체계적인 치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치매안심센터 분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이차전지 등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기업투자 유치와 최적의 인프라 구축 등 빼어난 성과를 거둬가면서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신산업 중심도시로의 도약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예천군(군수 김학동)의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예천참외가 6일 첫 출하를 시작으로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산불은 단 한 번의 용서도 없습니다. 지난 2월 28일 풍양면 와룡리 일대에 발생한 산불로 산림 37ha를 덮친 화마를 보더라도 찰나의 방심이 엄청난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는 교훈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됩니다.
경주시가 지역 핵심 관광자원과 여행 패턴을 연계한 관광 빅세일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혜택으로 관광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포항시는 올해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언론에 포스코의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에 대한 기부금 출연과 관련한 보도가 나왔다.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 발표를 앞두고 포스코가 선제적으로 "정부의 기부금 출연에 대한 공식 요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포스코의 뿌리는 대일청구권자금(일제 식민지 배상금)이니 당연히 포스코가 앞장서야 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