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대표 최두환)가 연말을 맞아 포항시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훈훈한 겨울을 선물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했다.
포항시가 9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소외계층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한 사회공헌활동 우수기업을 선정해 인증패 및 동판을 전달했다.
포항시는 포항상공회의소, 포항영일신항만주식회사와 공동으로 10일 대구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린 ‘21세기 대구 경제포럼 조찬 세미나’에 참석해 대구지역 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영일만항 물동량 유치 설명회를 가졌다.
포스코와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을 설립하고 이들을 각각 세계적인 철강기업과 대학으로 성장시킨 고(故) 박태준 포스텍 설립이사장의 리더십이 재조명되는 가운데 21세기를 이끌 새로운 리더십을 모색하는 포럼이 열렸다.
일본여행업협회(JATA) 회원 및 일본 여행사 관계자 52명이 팸투어를 위해 9일 포항을 방문했다.
(재)독도평화재단(이사장 이병석)은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제2회 독도평화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
9일 포항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열린 ‘2014 자원봉사자대회’ 에서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된 최원일(62)씨가 지역인재육성 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
2014년 포항시 자원봉사자대회가 9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자원봉사자 및 내빈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해중부선 철도 2단계 구간(영덕~삼척간 122.2km) 착공식이 지난 5일 울진 왕피천에서 있었다. 동해중부선은 일제가 강점기 때 중국 대륙 침략과 조선의 각종 특산물을 원활하게 수송할 목적으로 건설하다 해방과 함께 중단됐던 철길이다. 아직도 경북동해안 해안가에는 일제가 건설하다 방치해 놓은 교각들과 노반들의 모습이 군데군데 눈에 띈다.
박명재 의원(포항남·울릉)은 8일 소멸시효가 완성된 복권 미수령 당첨금의 권리를 복권구매자인 소비자들에게 돌려주도록 하는「복권 및 복권기금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가 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제5회 전국 그린스타트 그린리더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동절기를 맞아 전력절감 활동을 펼치며 에너지 절감에 활발하게 동참하고 있다.
포항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4년 포항시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밝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5일부터 내년 1월초까지 시청광장에 경관조명을 점등해 어두운 밤거리를 환하게 밝힐 계획이다.
포항스틸러스 산하 U-12팀인 포철동초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펼쳐진 2014 슈퍼모크컵대회에서 정상에 오르며 풍성하게 마무리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겨울철을 맞아 식중독 사고의 범인 노로바이러스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포항여성병원 간호사회가 5일 남구보건소를 찾아 취약계층 방문간호 대상자들을 위해 써달라며 이불세트를 전달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이 운영하는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일 ‘사랑 나누기, 행복 더하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시농업인단체(회장 정석복)는 4, 5일 이틀간 ‘깨끗한 들판가꾸기 행사’를 가졌다.
포항스틸러스 U-12팀인 포철동초가 말레이시아 슈퍼모크(Super Mokh)컵대회 결승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