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교육관(관장 정순완)은 24일 어르신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은 과목들로 겨울특강 프로그램을 편성한 후 접수를 마감하고 공개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사회공헌활동의 일원으로 24일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포항시의회는 24일 제206회 포항시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3년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동남아 최초 일관제철소를 가동했다. 포스코는 23일 인도네시아 찔레곤에서 연산 300만톤 규모의 용광로에 첫 불을 지피는 화입식을 거행했다. 포항 영일만에서 쇳물을 뽑은지 40년 만에 해외에서 최초로 쇳물을 뽑아내는 순간이었다. 불혹의 나이가 될 때까지 올곧게 철강에 정진한 성과로 이제 세계속에 당당한 위용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다.
포항시와 지열에너지 탐사개발 전문업체인 ㈜넥스지오는 20일 중회의실에서 박승호 포항시장과 ㈜넥스지오 윤운상 대표이사, ㈜포항 지열발전 박정훈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 지열발전소 건설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포항시가 2013년도 자체감사활동 종합평가에서 도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갑오년 새해아침 호미곶 해맞이광장에서는 국내 최대의 ‘대박 터뜨리기’가 진행된다.
포항시에서 출발한 감사운동이 자라나는 청소년 인성교육의 대안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이를 실천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들이 발굴돼 바른 교육의 본보기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 레슬링 중량급 간판인 남경진(포항시체육회)이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파견 국가대표 제1차 선발대회에서 우승했다.
포항스틸러스 수비수 김원일이 20일 출신부대인 포항 해병대 1사단을 찾아 특별강연과 장병들과 축구대결을 펼쳤다.
포항시의회는 20일 제206회 포항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2014년도 당초 예산안과 2013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포함한 포항시 도시안전 통합관제센터 CCTV모니터링 위탁·운영 동의안에 대한 수정안 등 14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와 패밀리사는 20일 연말 이웃돕기성금 1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지난 20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가족 2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지난 1999년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고 있는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전관에서 ‘Pohang in - in pohang’를 주제로 웅장한 축제의 판을 펼쳐 놓는다.
사람들은 흔히 산을 편하게 생각합니다. “산이 산이지 뭐 별 거 있겠느냐”는 식입니다. 워낙이 모두들 산 가까이서 살다 보니 그런가 봅니다. 등산을 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등산인구가 는 뒤에는 더욱 그런 듯합니다. 산에 가 본 적 없는 사람까지 덩달아 그런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지난 17일 대이초등학교 강당에서 43개교 129명의 학교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2013 초등학교 대항 독서골든벨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포항시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포항이 좋은 101가지 이유’를 공모한다.
포항시 간부공무원들이 매달 봉급의 1%를 모금해 마련한 기금으로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내복을 전달하고 따뜻한 대화를 통해 훈훈한 온정을 나누며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직접 실천하고 있다.
“땡그랑 땡그랑”, 19일 시청 2층 로비에 아름다운 종소리가 울렸다. 구세군 포항교회가 주관한 ‘찾아가는 자선냄비’ 일일 봉사자로 나선 박승호 포항시장과 이칠구 시의회 의장이 나란히 종소리를 울리며 지나가는 발걸음을 잡았다.
포항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경상북도친환경농업인포항시연합회(회장 황병삼), ㈜리플러스(사장 이영희)와 ‘포항친환경 인증 농산물 직거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