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은 26일 시립미술관 1층 로비에서 2023년의 시작을 알리는 제70회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개최한다.
최근 시설 퇴소 아동에 대한 보호 체계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가 시설 퇴소, 가정위탁 보호의 종료 등으로 사회에서 홀로서기를 해야 하는 아동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포항시는 설 성수품 수급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지원(농할)’ 행사에 죽도농산물시장이 선정돼 구매 금액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준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19일부터 25일까지 포항 관광지 소원 성취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립미술관은 19일부터 2023년 상반기 기획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가 포항 문화관광 웹 플랫폼인 ‘퐝퐝여행’의 새 단장을 홍보하기 위해 설맞이 두 번째 이벤트 ‘응답하라! 상생의 손’을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도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의 건강을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 및 상담을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중·소형, 대형 이륜자동차(오토바이) 소유자는 대기환경보전법 제62조에 의해 배기가스로 인한 생활 대기질 개선을 위한 정기 검사를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31일 이내에 받아야 한다고 17일 밝혔다.
포항시는 설 연휴인 21일부터 24일까지 포항 관광택시 이용객을 대상으로 포항 관광 기념품을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포항문화재단 귀비고가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전시관(귀비고) 및 신라마을에서 설맞이 특별프로그램 ‘귀비go! 검은 토끼를 찾아라’를 운영한다.
포항시는 저출생 극복 및 작은 결혼식 문화 활성화, 출산·육아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 작은 결혼식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포항시는 올해도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 공감 정책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하고, 국가정책 및 시·도정 모니터링을 통한 의견제출 나눔·봉사 활동 등에 참여할 ‘제9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을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항문화재단은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포항문화재단의 유료 회원제인 ‘프리미엄 포친스’의 회원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1월 19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포항시립교향악단 신년 음악회가 무대에 오른다. 지휘는 임헌정 예술감독이 맡는다.
포항시는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정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3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포항국제사진제(PIFF: Pohang Internatioanl FOTO Festivals)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 및 문화예술팩토리에서 열린다.
포항시는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1월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1,906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다가오는 민족 고유 명절 설을 앞두고 물가안정 및 지역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18일, 19일 2일간 시청 광장에서 ‘설맞이 우수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오는 16일부터 2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올해 네 자녀 이상 10세 미만 다자녀가정 특별 양육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