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지난 16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포항지역 포스코 임직원과 가족 4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쳤다.
포항교육지원청과 장량초등학교, 사단법인 안전지킴이운동본부는 15일 오전 장량초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찾아가는 안전지킴이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14일 포항시 남구 연일읍 유강리 형산강변에서 연어 수십마리가 발견돼 눈길을 끌고 있다.
2013년도 국가 암조기검진이 12월 종료를 앞두고 있다.
포항시는 14일 최근 행정처분에 불복해 행정소송을 제기한 동해구중형 트롤어선 어업자와의 소송에서 승소하고, 이들의 불법시설에 대해서도 원상회복 조치하는 등 불법어업에 대해서 단호히 대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지난 7월 사업을 중단한 양덕동승마장 부지를 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포항시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광저우 TV관계자 및 미스관광차이나 일행 16명을 초청해 포항관광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퇴임 후 처음으로 13일 포항을 방문했다. 이날 이 전 대통령은 김윤옥 여사와 함께 오전 포항공항에 도착해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박승호 포항시장, 지역 국회의원 등의 영접을 받은 뒤 포항시청으로 이동했다.
포항시는 영유아 예방접종을 민간병의원에서도 본인부담금 없이 전액 무료로 시행한다.
박승호 포항시장이 포항운하 건설, 중앙상가 실개천과 폐철도부지 공원 등 환경복원과 녹색도시 만들기로 포항을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하는데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2013 대한민국 경제리더’로 선정됐다.
중국인 유학생 SNS기자단 40명이 9일 포항시를 방문했다.
포항시는 11일 해도공원에서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새마을운동 재점화 의지를 다지는 ‘2013 새마을 문화제’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11일 북구 흥해읍 남송 교차로 인근 재선충병 피해지역에서 이병석 국회부의장, 김관용 도지사, 박승호 포항시장, 이칠구 시의장 등 민․관․군 1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나무 재선충병 완전방제를 위한 ‘범 도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특수재난구조단이 포항과 경주 시민들의 젖줄인 ‘형산강’살리기에 발벗고 나섰다.
생명의 물길로 재탄생한 포항운하에 물고기 떼가 목격돼 주위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의 아마추어 산악동호인들의 모임인 ‘조은산악회’(회장 김우태)가 ‘포항운하’의 통수를 기념하는 히말라야 등반대회를 가진 소식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포항시는 11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33일간 ‘2013년 4분기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포항시는 박근혜정부의 새로운 국정 핵심과제인 정부3.0을 지방차원에서 실천하기 위한 ‘포항 3.0’의 실천 중점과제 55개를 선정해 적극 추진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 클린오션봉사단이 포항을 방문한 울릉군 봉사자들과 함께 11월 9일 영일만앞바다에서 수중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이 포항운하를 둘러보고 시비 154억으로 일궈낸 기적이라며 극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