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KTX개통에 따른 변화된 포항을 소개하고 다양한 환영 행사를 마련하는 등 포항 알리기에 주력했다.
포항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16일 해병대 제1사단, 해병대교육훈련단, 해군 제6항공전단 등 지역 주둔 군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했다.
포항시가 13일 재선충병 피해지를 대상으로 항공예찰 조사를 실시했다.
포항시는 13일 오후 3시 30분경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장길리에서 빵게와 체장미달대게를 수족관에 보관 중이던 유통업자 J모(52) 등 2명을 입건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취임 이후 맞는 첫 설 명절을 앞두고, 13일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한 민생현장 투어를 시작했다.
포항시남·북구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3월 11일 실시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2월 10일부터 선거일까지 설·대보름 특별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은 13일 오전 11시 대학 체육관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권오준 이사장, 김용민 총장을 비롯한 교내외 인사 2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갖는다.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이 12일 외국인 구성원을 대상으로 설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시와 경주시가 역사·문화·경제공동체로서 상생발전을 위한 MOU 체결과 '원자력해체기술종합연구센터'의 경주유치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본격적인 협력 행보에 나섰다.
포항시 향토생활관의 2015년도 입사생 모집결과 3:1의 경쟁률을 보이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허종국)이 3월중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원동초등학교(교장 이헌숙)가 학생들에게 선비정신의 실천덕목인 인의예지(仁義禮智) 등의 ‘선비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해 귀감이 되고 있다.
선린대학교는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총장에 주대준(61) 한국과학기술원(KAIST)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
최근 자동차 업계는 ‘연비와의 전쟁’이라고 부를 정도로 연비 개선 기술에 대해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튼튼하면서도 가볍고, 변형 시에 쉽게 부러지지 않는’ 소재 개발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소재는 티타늄 외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런 티타늄에 도전할 새로운 철강 소재가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연구팀에 의해 처음으로 개발됐다.
포항시가 5일 투병 중인 아버지를 위해 간이식 수술을 해 53만 포항시민들의 가슴에 뜨거운 감동을 준 남구 지곡동에 거주하는 오용석군에게 효행상을 수여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사무총장 최한용)는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월 2~4일 2박3일 동안‘인터스텔라의 과학 - 상대론과 현대우주론’을 주제로 한 제14기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을 개최한다.
포항시가 남구의 주요 교량인 섬안큰다리 교대 보수공사를 실시한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는 3일과 4일 이틀간 센터 조리실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설 명절 음식 만들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이강덕 시장)와 포스코(김학동 포항제철소장)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을 해가기로 약속했다.
포항시가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상반기·설명절 서민물가안정 민·관 합동 종합대책회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