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26일 선린대학교 평생교육원 믿음관에서 ‘2040 포항여성뉴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포항벼룩시장이 7~8월 혹서기를 맞아 오는 28일 개장을 끝으로 잠시 휴장에 들어간다.
초헌미술상운영위원회(위원장 최복룡)가 22일 포항시립미술관에서 초헌미술상 김영동 심사위원장을 포함한 심사위원 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개 심사를 거친 결과 제10회 초헌미술상 수상자로 송상헌 작가를 선정했다.
지역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교육비 절감을 통한 학업전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재경포항학사의 2014년도 재경학사 입사생 선발 신청 접수를 이달 27일 마감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포항시립예술단과 함께 6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시립미술관 로비에서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연다.
포항은 204㎞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가진 동해안의 대표 해양관광 도시이다. 여름 포항은 영일만의 푸른 바다와 하얀 백사장을 가진 해수욕장과 뜨거운 여름밤을 화려한 불꽃으로 수놓을 포항국제불빛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넘쳐난다.
포항시립예술단(단장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오는 7월 3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공기태 시립합창단 지휘자의 지휘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워’를 개최한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의 실력향상발표회
포항시립예술단(단장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은 5일 제1기 어린이 뮤지컬 아카데미 단원 선발을 확정짓고, 14일부터 본격적인 아카데미 수업을 시작한다.
지난달 23일 포항 대보항에 조성된 세계 최장 160m 트릭아트 벽화가 조성된 지 일주일만에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김상규, 현대제철 상무)는 3일 신병문(경기 성남시)씨 등 철강사진 공모전 입상자 38명을 발표했다.
'제20회 호미예술제'가 14, 15일 영일만 르네상스의 등불이 빛나는 호미곶 해맞이광장, 새천년기념관, 국립등대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경북도는 제3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하고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결혼,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주제로‘제2회 행복더하기 UCC & 사진’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항시립미술관은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미술관 음악회 ‘MUSEUM & MUSIC’을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미술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 이 공연은 생활 속 문화 향유 확산을 위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제정한 정부 정책과 연계해 포항시립미술관과 포항시립교향악단이 공동으로 마련한 소규모 콘서트 형태의 음악회이다.
포항시남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강동명)는 오는 6월 4일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20일 포항야구장에서 열리는 삼성과 롯데의 프로야구경기 1만여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사전투표와 투표시간청구 및 정책선거 등 투표참여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포항시가 5월 19일부터 6월 3일까지 ‘포항시 여성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추천대상자는 양성평등사회 구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자, 포항 출신으로 여성발전을 위해 큰 공적이 있는 자이며, 기존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 훈격의 ‘포항시 여성상’ 수상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포항시립예술단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시립교향악단이 정기연주회 ‘봄의 향연’을 개최한다. 시립교향악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감사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아름다운 공연으로 기획했으며, 차세대 주목 받은 젊은 지휘자 이병욱과 봄처럼 싱그러운 매력을 가진 플루티스트 김주원이 함께 협연을 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인생 100세 시대를 대비한 전 시민의 평생학습참여를 위해 ‘2014 포항시 평생학습원 일월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일월아카데미는 내달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총10회에 걸쳐 포항시 평생학습원에서 무료로 실시되며 매회 유명강사를 초청해 인문, 경제, 건강, 리더십,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테마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대형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사업’을 실시한다. 대형 폐가전 무상방문 수거사업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센터(1599-0903) 및 인터넷(www.edtd.co.kr), 카카오톡(ID:weec)을 통해 배출 예약 접수만 하면 전문 수거요원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대형 폐가전 제품을 무료로 수거해 간다.
2015년 제주 해녀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사진전이 10일부터 7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포스코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사진전은 지난 2013년 포스코 임직원들의 급여 1% 기부로 만들어진 포스코 1% 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