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 특산물인 과메기 홍보를 위해 수도권 지역 및 경북 시군지역을 대상으로 ‘과메기 홍보 투어’를 시작했다.
포항시는 박근혜정부의 새로운 국정 핵심과제인 정부3.0을 지방차원에서 실천하기 위한 ‘포항 3.0’의 실천 중점과제 55개를 선정해 적극 추진에 나서고 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 클린오션봉사단이 포항을 방문한 울릉군 봉사자들과 함께 11월 9일 영일만앞바다에서 수중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7일 정기 이사회를 열고 2014년도 K리그 방식, 경찰축구단 승격 문제, 승강 플레이오프 대회 요강 등의 안건을 심의했다.
삼성라이온즈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시청과 대구구장에서 ‘2013 한국시리즈 우승 축하 팬 페스티벌’을 연다.
포항시 남구 상도동 뱃머리마을 일대에서 열리고 있는 국화꽃잔치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포항시립예술단(단장 정병윤)은 오는 14일(목)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시립교향악단이 정기연주회 ‘베토벤의 가을’을 개최한다.
포항시는 어린이 안전생활습관 및 사고예방을 위해 안전체험 시설이 없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해도공원 및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운영한다.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이 포항운하를 둘러보고 시비 154억으로 일궈낸 기적이라며 극찬했다.
포항시는 7일 환호공원에서 배터리 방전 시 정류장이나 종점에서 배터리를 무인으로 자동 교환이 가능한 배터리 무인 자동교환형 전기버스 운행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포항시는 7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10월 30일 포항 남·울릉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당선된 박명재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발전을 위해 긴밀한 공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박승호 시장은 지난 5일 가을철 포항의 관광명소와 먹거리를 취재하기 위해 포항을 찾은 ‘막걸리 마니아’ 따루 살미넨(37) 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 제작현장을 찾아 과메기와 100% 포항쌀로 빚은 ‘영일만친구’ 막걸리 홍보에 나섰다.
포스코(회장 정준양)가 11월 6일 포항 기술연구원에서 독일 엔지니어링 업체 오버딕(Overdick)과 해양플랜트 및 해상풍력 분야의 프로젝트 공동수주, 기술개발에 관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실이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2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 한방중풍예방 클리닉 교실이 인기리에 마감됐다.
6일 바다열차 관광객 24명이 포항운하에 첫 방문했다.
포항시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www.pohangmarket.com)에서는 신규가입자 및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새 단장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항공사 설립과 관련한 주민 공청회가 6일 시민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열렸다.
최근 포항지역의 부동산경기를 비롯한 기업경기실사지수, 광업·제조업 동향조사결과 생산지수, 출하지수, 재고지수 등 주요경제지표가 호전되면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내수부진에 얼어붙었던 포항지역 경기가 곳곳에서 회복되는 징후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포항을 중심으로 경주-영천을 잇는 한국형 창조경제의 지역선도모델이 선을 보이면서 강소기업 육성의 길이 열리게 됐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최병곤)는 신임 사무국장 채용을 위해 지난 10월 07일부터 10월 28일까지 공모하여 신청서를 접수한 결과 총 9명의 후보자가 신청 ‧ 접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