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대표 관광명소인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인 ‘대한민국 정책브리핑’에 ‘반짝이는 불빛으로 물든 야경 명소’로 소개되면서 많이 본 뉴스 1위에 올랐다. 포항시에 따르면 20일 현재 공직자통합메일 로그인 시 표출되는 ‘대한민국 정책브리..
포항시는 4월 22일 ‘지구의 날 53주년’을 맞아 기후 위기 인식 제고 및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21일부터 27일까지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후변화주간은 ‘#오늘도 나는 지구를 구했다’를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포항시는 흥해읍 곡강리와 양덕동 경계 인근에 위치한 천마저수지에 수변 둘레길을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이미 조성된 2.8km의 산책로에 저수지를 횡단하는 길이 50m의 출렁다리와 수변을 따라서 산책할 수 있는 데크로드 155m, 공중화장실 등을 18억 원의 ..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오성)는 자원 순환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 및 가족 여가문화 체험 제공을 위해 지난 8일 ‘2023년 1회 포항시 벼룩시장 교환 장터’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경북 포항시 남구 연일읍에 뜬 보름달
계묘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2월 말까지 「2023 울릉 나리분지 눈꽃 축제」가 개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포항시는 1년 반 동안 중단됐던 ‘포항 영일만항 인입 철도’가 16일부터 운행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동지여자고등학교(교장 이승형) 학생들이 구랍 28일 지역아동 양육시설인 선린애육원을 찾아 불우이웃돕기 위문품을 전달했다.
철든농부네 영농조합(포항시 북구 기계면 봉계리)이 구랍 31일(토) 인근 불우이웃들에게 김장김치, 쌀, 떡국, 배추 등 생활용품(300만원 어치)을 전달했다.
2023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포항시 송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일출 전경
포항시는 친환경 녹색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그린웨이 프로젝트가 7년차를 맞아 본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10월 4일부터 개최한 중고 물품 나눔장터 찾아가는 행사에서 기업, 민간단체로부터 기증받은 중고 물품 판매수익금 1,000만 원 전액을 태풍피해 지역주민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포항 철길숲’이 산림청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모범도시숲에 최종 인증됐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주도의 문화적 활동과 인구 대비 부족한 생활권 내 문화거점 공간 확충을 위해 시민 커뮤니티 문화활동공간 조성사업(이하 삼세판) 지원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다.
- 이강덕 시장과 지역기관장, 피해복구 헌신 군장병 격려 위해 1억여 원 상당 격려품과 감사패 전달 - 대구은행과 농수축협, 산림조합과 농업인단체협의회 뜻 모아 위문품 후원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9일 추석연휴 급증하는 업무량으로 고생하는 우체국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포항우체국을 위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전역을 앞둔 현역 육군 장병이 군 복무 기간 중 2년여 동안 받은 월급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작지만 의미 있는 장학기금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멸종위기동물 1급이자 천연기념물 243-4호인 흰꼬리수리가 사냥한 물고기를 다른 흰꼬리수리가 뺏으려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