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첫날인 1월 1일 오전 포항시 송도해수욕장에서 바라본 일출 전경
포항시는 친환경 녹색생태도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그린웨이 프로젝트가 7년차를 맞아 본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10월 4일부터 개최한 중고 물품 나눔장터 찾아가는 행사에서 기업, 민간단체로부터 기증받은 중고 물품 판매수익금 1,000만 원 전액을 태풍피해 지역주민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포항 철길숲’이 산림청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모범도시숲에 최종 인증됐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 주도의 문화적 활동과 인구 대비 부족한 생활권 내 문화거점 공간 확충을 위해 시민 커뮤니티 문화활동공간 조성사업(이하 삼세판) 지원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다.
- 이강덕 시장과 지역기관장, 피해복구 헌신 군장병 격려 위해 1억여 원 상당 격려품과 감사패 전달 - 대구은행과 농수축협, 산림조합과 농업인단체협의회 뜻 모아 위문품 후원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9일 추석연휴 급증하는 업무량으로 고생하는 우체국 근무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포항우체국을 위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는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전역을 앞둔 현역 육군 장병이 군 복무 기간 중 2년여 동안 받은 월급을 모아 지역의 어려운 후배들을 위해 써달라며 작지만 의미 있는 장학기금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멸종위기동물 1급이자 천연기념물 243-4호인 흰꼬리수리가 사냥한 물고기를 다른 흰꼬리수리가 뺏으려 하고 있다.
5일 포항시 남구 연일읍 유강리 형산강 하류에서 가마우지가 물고기 사냥을 하고 있다. 하지만 물고기가 너무 큰 지 한 입에 삼키기에 힘들어 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 이하 포항제철소)가 8년째 세밑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포항제일로타리클럽(회장 노태형)이 지난 24일 포은중앙도서관 도서구입비와 포토키오스크(Photo Kiosk)를 기증했다.
“운제산과 천년 고찰 오어사가 소재한 오어지에서 발원한 냉천이 휘감아 도는 용산벌에 코스모스 수만 송이가 만개했습니다!”
을지연습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7월에 가볼만한 곳’에 선정된 포항 기청산식물원에 220여종의 무궁화들이 활짝 피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포항시 복지환경국 직원 40여명이 30일 대해종합시장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29일 포항시 북구 청하면 기청산 식물원내 나뭇가지위에 앉은 어미 직박구리가 새끼들에게 산딸기 열매를 따다 먹이고 있다.
포항시 북구 기북면 서포항농협 기북지점 건물에 둥지를 마련한 어미 제비가 새끼들에게 부지런히 먹이를 나르고 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이 지난 22일 구미전시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 ‘2015 경북 청소년 페스티벌 동아리 경연대회’ 공연과 비공연(체험) 부문 모두에서 당당히 대상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