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향토생활관의 2015년도 입사생 모집결과 3:1의 경쟁률을 보이며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허종국)이 3월중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포항원동초등학교(교장 이헌숙)가 학생들에게 선비정신의 실천덕목인 인의예지(仁義禮智) 등의 ‘선비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해 귀감이 되고 있다.
선린대학교는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신임 총장에 주대준(61) 한국과학기술원(KAIST)정보보호대학원 교수를 선임했다.
최근 자동차 업계는 ‘연비와의 전쟁’이라고 부를 정도로 연비 개선 기술에 대해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튼튼하면서도 가볍고, 변형 시에 쉽게 부러지지 않는’ 소재 개발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소재는 티타늄 외엔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런 티타늄에 도전할 새로운 철강 소재가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연구팀에 의해 처음으로 개발됐다.
포항시가 5일 투병 중인 아버지를 위해 간이식 수술을 해 53만 포항시민들의 가슴에 뜨거운 감동을 준 남구 지곡동에 거주하는 오용석군에게 효행상을 수여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사무총장 최한용)는 이공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월 2~4일 2박3일 동안‘인터스텔라의 과학 - 상대론과 현대우주론’을 주제로 한 제14기 APCTP 과학커뮤니케이션 스쿨을 개최한다.
포항시가 남구의 주요 교량인 섬안큰다리 교대 보수공사를 실시한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는 3일과 4일 이틀간 센터 조리실에서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설 명절 음식 만들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이강덕 시장)와 포스코(김학동 포항제철소장)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원활한 소통과 긴밀한 협력을 해가기로 약속했다.
포항시가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상반기·설명절 서민물가안정 민·관 합동 종합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은 포스코와 공동으로 30일 융합연구동 C5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KTX 개통과 관련, 경주와 영천 등 인근지역과 울산과 경남지역의 1500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단지를 소개하는 서한문을 발송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의 융복합 연구를 활성화하고 창의적, 도전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공간인 융합연구동 ‘C5’가 30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28일 오후부터 경북동해안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기 시작한 가운데 포항시가 연일읍 학전리 등 주요 도로에 제설차량을 긴급 투입해 눈을 걷어내고 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창의IT융합공학과 김철홍 교수, 이창호 박사, 기계공학과 박사과정 김진영씨, 임근배 교수팀은 2축 방수 MEMS 스캐너를 이용, 기존의 광음향 기술보다 넓은 범위의 영상을 스캔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에 비해 50배 빠른 광음향 현미경 기술을 개발, 네이처(Nature)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를 통해 발표했다.
한동대학교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동아리는 26일 포항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학교폭력예방 1일 캠프를 열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22일 보건소 내 지혜홀에서 심폐소생술 일반인 전문강사 30명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과정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 평생학습원의 상반기 어르신관 수강생 모집이 접수 첫날 정원을 초과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항시가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시장 주재로‘2016년 국비확보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