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총장 김용민)과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22일 포스텍에서 컴퓨터 사이언스 및 공학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법인 포항공과대학교(이사장 권오준)는 23일 이사회를 열어 오는 8월 31일 임기가 만료되는 김용민 총장의 후임으로 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초대위원장을 역임한 김도연(63) 박사를 만장일치로 포스텍 제7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교회 설립 반세기만에 국내 400여 교회, 전 세계 175개국 2500개 교회 설립의 유례없는 성장을 일궈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최근 지역별 대규모 헌혈운동을 진행하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순수자원봉사자 모임인 ‘더불어 사는 사람들(회장 설해식)’이 지난 20일 열린 포항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개소식을 앞두고,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포항시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전후해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저탄소 생활실천’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시민 온실가스 저감 캠페인 및 각종 체험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포항시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이강덕 포항시장과 시민과의 ‘희망데이트’를 통한 현장 소통행정 강화에 나선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8일, KTX 포항 개통을 축하하는 음악회에 참석하기 위해 포항을 찾은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에게 KTX 포항노선의 증편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지난달 31일 KTX개통으로 기존의 포항역이 이달 2일로 폐쇄됨에 따라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이하 KR), 포항시 3개 기관이 15일 ‘구 포항역 철도부지 복합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포항시가 지난 11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물포럼 지방정부 회의’에 참가해 하수처리수를 이용한 공업용수 공급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13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 인근 타이응우엔성의 당 비엣 투언 부의장을 비롯한 각 국의 정부기관 및 연구원이 포항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을 방문했다.
한일국교정상화 50년을 맞아 포항 구룡포를 취재하기 위한 일본 방송국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16세에 MIT(매사추세츠 공대) 수학·물리학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20세에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수학 박사학위를 받은 ‘천재’ 돈 자이에 전 독일 막스플랑크 수학연구소장이 포스텍 석학교수로 임용됐다.
(주)포항크루즈는 지난해 3월 정식 운항을 시작한 이래 1년여 만에 포항시민 7만여명, 타 지역 관광객 13만명이 이용해 누계 탑승객 2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2일부터 KTX가 본격 운행되면서 포항의 새로운 관문 역할을 하게 된 KTX 포항역이 ‘철강도시’의 이미지를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항시가 2일 포항역에서 KTX개통 후 첫 손님을 환영하는 축하행사를 가졌다.
경북항운노동조합(위원장 김철성)은 31일 포항시 희망복지지원단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 350세대에 쌀 20㎏ 350포, 라면 350박스 등 15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KTX 포항 시대가 활짝 열린다.
한국사법교육원(이사장 이영근)은 지난 26일 수성대학교 본관 2층 세미나실에서 경북지원(지원장 전정주) 개원식 겸 제1기 시민로스쿨 입학식을 갖고 16주 과정의 수업에 들어갔다.
포스코청암재단이 25일 포스코센터에서 제9회 포스코청암상 시상식을 가졌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 김판준 교수가 이끄는 연구진은 1000여 종이 넘는 식품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슈퍼푸드를 선별하고 영양학적 조건을 규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