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공단과 경주관광지구를 경유해 포항철강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울산~포항간 고속도로가 올해말 일부구간을 제외하고 개통될 전망이다.
‘포항해양문화관광협의회’가 20일 포항 호텔영일대에서 창립 기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가 17일 ‘나눔의 토요일’을 맞아 포항지역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가족 3000여명이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함께 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창의IT융합공학과 미래IT융합연구원은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 밥 고브(Bob Gove) 앱티나 이매징 전 사장 등 국내외 석학과 CEO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지난 16일 나노융합기술원 창의스튜디오에서 개최하고 창의IT리더 육성 및 융합연구 활성화 등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항시가 16일 강소기업을 위한 지역 나노분야 R&D와 산업화지원의 일환으로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원장 박찬경)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특성화고 대상 나노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의 제6기 수료식을 가졌다.
포항시가 15일 저녁 6시경 송도동 송림로 상가에서 불법 포획한 암컷대게(일명 빵게) 747마리를 유통하려던 업자 박모(39)씨를 현장에서 검거했다.
포항시가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주민복지과와 구청, 읍면동 직원, 민간복지 전문가 및 사례관리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금연구역 확대 및 담뱃값 인상에 따른 금연분위기 확산에 따라 증가한 금연 시도자들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확대 운영한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가 14일 올해부터 어린이 및 노인 국가예방접종 지원이 확대된다고 밝혔다.
포스텍 나노융합기술원은 14일 기술원 5층 국제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 김용민 포스텍 총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연구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포항시가 포항영일신항만(주)의 자본금 잠식에 따른 향후 대책 마련에 나섰다.
포스텍(POSTECH) 생명과학과 황인환 교수가 식물분야 세계 최고 권위지인 플랜트 셀(PLANT CELL)지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13일 KTX신역사 현장에서 한국철도시설공단 최종빈 처장 외 관계자들과 KTX 포항구간 노선(포항역~경주 모량)에 대한 시설물 검증시험 열차운행에 동승해 현장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경북도내 5개 대학교(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와 투자협약으로 건립한 포항시 향토생활관(기숙사)의 입사생을 모집한다.
포항시는 8일 죽도시장에서 경상북도와 포항시기후변화교육센터, 환경연수원, 녹색경북21추진협의회 관계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인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절기 온맵시 홍보 캠페인을 가졌다.
포항시가 ‘2014년도 전국 지자체 재난관리 실태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포항시가 2011년 7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면서부터 본격 시행해 온 일상감사를 통해 공사, 용역 등 발주사업에서 최근 4년간 241억원의 예산절감 성과를 거뒀다.
‘꿈의 물질’로 불리는 그래핀은 전자소자에 흔히 사용되는 구리보다 전기전도성이 높고 투명하며 유연성이 좋아 웨어러블 스마트기기 등의 차세대 플렉서블(flexible) 소자 구현을 위한 핵심 소재로 알려져 있다.
포항시 남구 동해면이 7일 신년 교례회를 개최하는 자리에서 포항시 건축과 김남학 공항지역개발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포항시는 올해 어업인 소득증대와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4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어항시설을 조기에 확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