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차기회장 후보로 권오준 사장(현 기술부문장)이 확정됐다. 포스코는 16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오준 사장을 CEO후보인 사내이사 후보로 정기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경북체육회와 의성여고가 주축을 이룬 한국여자주니어컬링팀이 전승으로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여자주니어컬링팀은 중국 하얼빈에서 14일 끝난 아시아-태평양 주니어 컬링챔피언십(PAJCC)에서 결승까지 9연승을 거두며 완벽한 우승을 차지했다.
'디펜딩 챔피언' 포항스틸러스가 해외 전지훈련에 나섰다. 포항은 15일 새벽 1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1차 전지훈련지인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로 출국했다.
포스코휴먼스(사장 이정식)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이 포스코 ICT(사장 조봉래)와 신규 태양광발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15일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제6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투자자를 연결해 주거나 직접 투자 지원을 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청년 벤처 창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포스코 차기 회장 후보가 김진일(61) 포스코켐텍 사장과 오영호(62) 코트라 사장이 경쟁하는 사실상 2파전으로 압축됐다.
삼성라이온즈에‘나눔의 해피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다. 삼성의 맏형인 포수 진갑용이 나눔의 정신을 이어받으며 사회복지시설에 1억원을 기부했다. 진갑용은 14일 오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에서 조해녕 회장에게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박명재 국회의원(포항남·울릉)은 16일부터 오천읍을 시작으로 27일까지 7일간 포항시 남구 읍면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주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민생투어를 겸한 당선 후 첫 번째 의정활동보고회에 들어간다.
포항시는 최근 잇단 아동·여성 성범죄 사건으로 안전에 대한 시민의 욕구가 늘어남에 따라 2월부터 늦은 밤 귀가하는 학생 및 여성들을 대상으로 경찰서와 자율방범대의 공동협조로 밤길 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을 실시한다.
포항시는 연탄 소비량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이달부터 전담 수거차량과 인력을 동원해 연탄재 분리수거를 적극 추진한다.
포항시가 죽장, 기북 등 포항사과 140점을 무작위로 선별해 당도, 과중을 비롯 주요항목 6개에 대해 분석한 결과 평균 당도 15.3브릭스(brix)로 전국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포항시가 지난해 여름 냉수대와 적조피해에 따른 연안 생태계 기능 조기복원을 위해 34억원을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 여름 40여일간 동해안 연안을 급습한 냉수대와 적조피해를 입은 양식어가의 경영 정상화와 마을어장의 자원 조기복원 및 수산 생태계 기능회복을 위해 올해 연안어장에 수산자원을 대폭 증강하기로 했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 노인복지회관은 14일 박승호 포항시장과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 어르신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포항시는 경기둔화 추세에 선제적 대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억원 이하 소규모 사업들을 우선 집행한다. 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규모사업 조기 시행에 대한 각부서 예산담당 회의를 개최하고, 일자리창출, 재료구입, 자산취득 등 경상비 뿐만 아니라, 1억원 이하 민간보조사업, 시설비 사업들에 대해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3월까지 집행 완료하기로 했다.
포항시는 14일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올해 제 1단계 공공근로사업 시행에 따른 산업안전교육 실시 사업자 및 사업장 관리자 2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체육을 대표하는 3개 단체가 최초로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포항시체육회․생활체육회․장애인체육회 등 포항체육을 대표하는 3개 단체는 14일 청솔밭에서 2014 포항시 체육가족 신년 인사회 열어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포스코(회장 정준양) 지난 13일부터 ‘2014년 중소기업 컨소시엄 교육’에 들어갔다. 포스코는 13일 포항 미래창조아카데미에서 외주파트너사 PSC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첫 중소기업 컨소시엄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교육에는 PSC 전직원 240여명이 1월 한달간 4회에 걸쳐 참여할 계획이다.
이강덕 전 해양경찰청장(52)이 올해 6․4지방선거 포항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청장은 13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수년간 서울․부산․경기도 등 대도시의 지방경찰청장으로 근무하면서 도시경영에 대한 노하우와 실천사례 등을 지켜보면서 고향 포항 발전에 접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와 청사진을 그려왔다”며 “'반포보은'의 심정으로 제가 쌓은 경험과 역량을 고향발전을 위해 바칠 각오로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 포항을 만들기 위해 일반시민의 참여를 늘리고자 오는 20일까지 2014년에 활동할 제2기 9988건강강사 봉사단을 모집한다.
포항시가 우수 농특산 쇼핑몰 ‘포항마켓(www.pohangmarket.com)’에서 신규가입자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13일부터 내달 1일까지 감사 설맞이 할인 및 상품권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