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회장 정준양)가 지난 10월 28일 ‘포스코 벤처파트너스 6기 멤버십 프로그램’ 출범식을 가지며 지속적인 동반성장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싱겁게 먹기 실천 사업장 중심으로 싱겁게 먹기 맞춤형 릴레이 교육에 나섰다.
포항시는 지난 31일 도음산에서 ‘건강안심 시민모니터 요원 야외 워크숍’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후원하고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에서 주관하는 저출산극복을 위한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가 2일 UA컨벤션에서 개최됐다.
포항시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시청 앞 광장에서 ‘제8회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및 홍보․직판행사’를 개최해 수입 농산물 개방 확대에 따른 경쟁력을 강화하고, 포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포항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상수 국제협력과장)는 지난 10월 31일 장량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의 갈등을 해소하고 가족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문화가족을 직접 찾아가는 하반기 ‘多행복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포항운하 통수기념식이 펼쳐진 2일 포항시내 일원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교실 등 시민들을 위한 행사로 넘쳐났다.
포항시 정병윤 부시장은 지난달 31일부터 2일까지 일본 구마모토시에서 개최된 ‘제11회 아시아·태평양 도시 서미트’에 참석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포항’ 이란 주제로 포항을 홍보했다.
빌 패터슨(Bill Paterson) 호주 대사 일행이 지난 1일 포항시와 호주 간 우호교류 협의 및 포스코 등 산업시설 견학을 위해 포항시청을 공식 방문했다.
201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지난 3일 포항운하 축제 메인 존에서 개막식을 갖고 시민들을 맞이했다.
FA컵 챔피언 포항스틸러스가 짜릿한 역전승으로 더블(2관왕)의 꿈을 이어갔다. 2012년 3월 17일 이후 이어온 부산전 7경기 연속 무승(5무2패)의 사슬도 끊어냈다.
지난 40여 년간 막혔던 동빈내항의 물길을 여는 ‘포항운하’ 통수기념식을 비롯한 축하행사가 포항운하를 비롯한 시내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사회적기업 포스코휴먼스(사장 이정식) 스틸하우스사업부문은 지난 31일 기계면 문성리와 자매결연하고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김승환)는 포항시와 공동으로 2, 3일 이틀간 포항운하 통수식 기념장에서 ‘제10회 포항가족과학축제 및 제6회 과학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칫솔질 체험교실과 무료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1월 1일부터 8일까지 관내 공중이용시설에 대해 금연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포항시는 지난 30일 죽도시장 개풍약국 앞에서 ‘친절 죽도! 감사나눔! 죽도시장 친절하게 인사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11월 2일, 포항에 새로운 ‘생명의 물길’이 열린다. 포항의 지도를 바꾼 대역사(大役事)다.
포항시가 국제플라잉디스크대회를 후원하면서 플라잉디스크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2013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이 오는 3일 오후 2시 포항운하에서 개막식을 갖고 한 달간 축제의 장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