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의 셰필루 박사 연구팀은 플랑크(Planck) 인공위성의 우주배경 복사 관측 데이터와 아직은 검증과 후속연구가 필요한 바이셉2(BICEP2) 연구결과 등 다양한 우주 관측 데이터를 동시에 이론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획기적인 휩트 인플레이션(Whipped Inflation)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이병석)는 25일 오후 2시 경북 울릉군 북면 천부4리 건립부지에서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한다.
경북도체육회와 국군체육부대는 지난 20일 문경 상무부대 회의실에서 체육진흥사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포항스틸러스가 경남 원정에서 승점 1을 챙기는데 만족해야 했다.
국내 최고의 유소년팀인 포항 U-15팀(포철중)이 대만에서 열린 C33 국제축구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도 실력을 입증했다.
(주)포항크루즈(대표 정인태)는 지난 3월 정식 운항을 시작한 이래 24일자로 포항시민 4만여명, 타지역 관광객 6만명이 이용해 누계 탑승객 10만명을 넘어섰다.
자연의 미가 살아있는 수석을 언제든지 접할 수 있는 ‘한국수석포항박물관’이 23일 호미곶 새천년기념관에 개관했다.
2014 세계태권도한마당이 화려한 스타들을 배출하며 24일 폐막했다.
포항스틸러스가 FC서울과 득점없이 비겨 기선제압에 실패했다. 이날 열린 동아시아(4팀), 서아시아(4팀)로 나뉘어 벌어진 8강 4경기에서 홈 승리를 거두지 못한 팀은 포항이 유일했다.
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이 코앞에 다가오면서 대회 분위기가 서서히 고조되고 있다.
포항상공회의소 수출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9일 상의 2층 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체 임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어강좌' 를 개설했다.
포항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20일 오전 비회기 중에도 간담회를 열어 당면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21일 개막을 앞둔 세계태권도 한마당 준비상황과 안전관리 방안, 그리고 상대동 생활야구장 추진상황 점검에 나섰다.
현대제철 임직원 자녀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인과 함께 '한여름 밤의 어울림 캠핑'을 열었다.
포항시가 19일 한동대학교 내 국제학교 운동장에서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포항시와 포항상공회의소 수출지원센터가 해외수출 판로개척을 위해 참여한 'FOOD EXPO 2014 홍콩식품박람회'에서 지역 식품업체들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45억 아시아인들에게 평화와 화합, 우정을 더하는 축제가 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시작을 알리고 성공을 염원하는 성화가 육상 봉송으로는 처음으로 18일 포항에서 출발했다.
포항스틸러스 U-12팀(포철동초)이 2014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포항시체육회 직장운동경기부 태권도선수단이 제49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 겸 2015년도 국가대표선수선발 예선대회에서 금 1, 동 1개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재)포항시장학회는 18일 문화예술회관 소회의실에서 ‘2014년도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
포항 흥해 출신으로 산남의진 3대 대장이었던 최세윤 의병대장과 포항을 비롯 경북 동해안 지역 출신 의병들의 숭고한 의병정신을 되새기는 의병체험 행사가 포항에서 처음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