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0여 년간 막혔던 동빈내항의 물길을 여는 ‘포항운하’ 통수기념식을 비롯한 축하행사가 포항운하를 비롯한 시내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칫솔질 체험교실과 무료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남·북구보건소는 11월 1일부터 8일까지 관내 공중이용시설에 대해 금연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11월 2일, 포항에 새로운 ‘생명의 물길’이 열린다. 포항의 지도를 바꾼 대역사(大役事)다.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교장 신동구)는 31일 극기 및 체험적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걸어서 포항시 기계면 문성리 새마을 발상지를 찾았다.
포항시는 30일 김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3 경상북도 노인일자리 경진대회’에서 포항시니어클럽 등 3개 수행기관이 우수사업단으로 선정돼 각각 대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포항시는 30일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생산한 다슬기 치패(각장 0.7㎝이상) 15만 마리를 무상분양 받아 다슬기 서식이 적합한 죽장면 가사천, 자오천, 정자천, 병포천 일원에 방류한다.
소외된 이웃이나 복지시설을 방문해 무료로 안경을 제공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가 있어 지역사회에서 큰 귀감이 되고 있다.
포항시가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불법 쓰레기 투기 단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11월 2일 포항운하 일원에서 ‘배움과 감사가 흐르는 포항운하! 평생학습의 돛을 띄워라!’라는 주제로 ‘2013 포항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제17회 포항시민 자전거대행진’ 행사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포항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포항시는 28일 대회의실에서 시민의 다양한 욕구와 불편사항을 파악해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임기 2년의 민원모니터 52명에게 위촉패를 수여했다.
포항시는 28일 시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2013 화랑훈련’ 실시와 관련해 기관별 상황보고 및 통합방위사태 건의 심의를 위한 포항시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포항교도소(소장 김종국)는 지난 25일 구내 대강당인 어울림터에서 수용자, 교정위원, 교정참여인사 및 수형자 가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3년 어울림합창단 정기 음악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001년부터 2013년까지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틀니사업을 시행해 왔다.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도내 보건소 중 최초로 28일부터 스마트폰용 모바일웹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건의료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포항시는 25일 정병윤 부시장 주재로 KTX 개통 관련 14개 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TX 개통 대비 준비사항 2차 보고회를 가졌다.
포항시를 비롯한 해병대와 공무원 기업체 등 지역 내 민관군이 힘을 합쳐 본격적인 소나무 재선충 방제작업에 나서고 있다.
지역사회 자원의 참여 활성화로 소통․협력하는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도에서 주최하는 보건소 자원봉사자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발대식’ 행사가 24일 영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포항시가 관내 복지시설인 정애원과 선린애육원의 유휴부지에 녹색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